갤럭시 연락처에 사진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연락처에 사진 넣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각자 자신이 프로필 사진을 등록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자체 내장 연락처의 경우에는 내가 직접 상대방의 사진을 프로필로 지정 해야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상대방에게 전화가 올 때, 또는 내가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때 내가 지정한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더 쉽게 구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연락처에서 상대방 프로필 사진 등록하는 방법

    1.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전화] 아이콘을 눌러서 연락처로 들어갑니다.

     

    2. 프로필 사진을 등록할 사람은 연락처를 선택하고 상세정보를 보기 위해서 [!]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3. 아래와 같이 연락처 상세정보 화면이 나오면 비어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갤럭시 연락처 프로필 위치
    갤럭시 연락처 프로필

     

    4. '이 연락처에 프로필 사진을 추가해 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여기에서 [갤러리] 버튼을 눌러서 사진첩에서 사진을 선택해도 되고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직접 촬영을 해도 됩니다.

     

    5. [갤러리]를 선택해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 한 다음, 동그란 화면에 얼굴이 오도록 초점을 옮겨주시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상대방의 얼굴이 작은 경우, 두 손가락으로 벌려주면 확대가 됩니다. 연락처 아이콘이 생각보다 작기 때문에 상대방의 얼굴을 최대한 크게 확대해서 지정해주는 것이 구분하기 좋습니다.

     

    6. 사진이 등록되었으니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해주시면 프로필 사진 등록이 모두 완료됩니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 프로필 사진 가져오기

    상대방의 사진이 나의 사진첩에 없는 경우에는 상대방이 직접 카카오톡 프로필로 등록 해놓은 사진을 가져오면 좋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친구 목록을 실행합니다.

     

    2.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을 찾은 다음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이때,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상대방이 그동안 등록했던 모든 프로필을 순서대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았으면 사진을 저장해야 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을 다운로드하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캡처를 해야 합니다. 제 포스팅 중에서 갤럭시 스크린샷 하는 법 2가지와 스크롤 캡처까지 포스팅을 참고해서 캡처를 해줍니다.

     

    4. 사진을 캡처하실 때는 불필요한 여백은 잘라내고 저장하면 됩니다.

     

     

    이렇게 연락처에 상대방의 얼굴을 프로필로 지정해두면 전화가 올 때 해당 프로필 사진이 뜨기 때문에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또한, 갤럭시 홈 화면에서 다이렉트 전화 바로걸기 아이콘 만들기를 이용하시면 바탕화면에서 상대방의 전화 걸기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전화를 걸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지금까지 [갤럭시 연락처에 사진 넣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