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자동결제 100% 환불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넷플릭스 자동결제 100% 환불 받는 방법을 총정리 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는 1년간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입자가 무려 약 1000만명 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펜데믹의 영향으로 집안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겠죠?

     

    그에 따라서 여러가지 소비자 VOC도 함께 증가했다고 합니다. 주된 내용은 계정 해지 방법(구독취소)과 환불관련된 내용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하시면 한달 무료시청 이후 내가 깜빡 한 사이에 자동 결제된 경우나, 시청기록이 없는 기간의 결제 내역을 모두 100% 환불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넷플릭스 환불 규정

    아래는 넷플릭스의 결제 및 해지 규정의 일부 입니다. 넷플릭스의 환불 규정상 원칙적으로는 결제 이후, 컨텐츠를 시청하지 않은 기간에 대해서 환불이 불가하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라도 Netflix 멤버십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는 Netflix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결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나 시청하지 않은 Netflix 콘텐츠에 대한 환불 또는 크레딧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를 철저히 지키는 곳은 오히려 한국 넷플릭스 측이고, 넷플릭스 본사에서는 쿨하게 최근 3개월간의 결제 내역을 쉽게 환불 해줍니다. 단, 시청 기록이 없는 기간에 한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동영상 구독 서비스 관련해서 최근 공정위의 조치 결과에 따르면, 결제 후 7일 이내의 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하도록 규정을 시정 조치했다고 합니다. 어쨌거나 넷플릭스 환불은 본사를 이용하면 쉽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사용해서 불편하지 않냐고요? 구글 번역기를 쓰면 정말 간단하니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넷플릭스 환불 신청 방법

    1) 모바일과 PC 모두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본사 고객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가주세요. 이때, 계정이 로그인 되어있다면, 로그아웃 상태여야 미국 넷플릭스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점 첨고하세요. 그다음 [문의하기]를 눌러주세요. 

     

    2) 언어설정을 아래와같이 영어로 바꾼다음 [START LIVE CHAT]을 눌러주세요.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언어 설정 영어로 바꾸고 채팅상담 시작
    넷플릭스 언어설 정 및 채팅상담 방법

     

    3) 이제 [Tell us what your issue is]를 눌러주고 아래와같이 입력합니다. 

    Can I get a refund? My membership is paid automatically although I haven't watched Netflix contents since 3month ago.

    ▶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3개월 전부터 Netflix 콘텐츠를 보지 않았는데도 멤버십이 자동으로 결제되었습니다. (기간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4) 1~2분 후에 상담원이 연결되면, 계정을 물어봅니다. 자신의 넷플릭스 로그인 계정을 알려주면 간략하게 환불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상담원이 물어보는 내용에 대해서 이해가 잘 안된다거나 추가 답변이 필요한 경우에는 구글번역기파파고번역기를 이용하세요.

     

    5) 최종 환불은 신용카드 회사마다 다르지만 영업일 기준 30일 이내에 지급 됩니다.

     

    [넷플릭스 환불 절차 요약]

    로그아웃 ▶ 문의하기 ▶ 언어설정 'ENGLISH' ▶ [START LIVE CHAT] ▶ [Tell us your issue is] ▶ 환불 의사 밝히기 ▶ 계정 정보 전달

     

     

    한달 무료시청시 자동결제 방지 방법

     

    한달 무료시청을 하는 도중, 다음 달 부터 자동 결제가 되지 않도록 하고 싶으시면 구독 해지를 하시면 자동결제가 되지 않고, 이번 결제주기가 끝나는 날부터 자동으로 계정이 정지됩니다. 이렇게 해도 한달간 무료 이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니 아래 꿀팁을 참고하셔서 미리 구독 해지는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 무료 혜택을 받고 나서 계속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넷플릭스 4인팟을 찾아서 가입하시면 4분의 1가격으로 넷플릭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꿀팁들을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넷플릭스 자동결제 100% 환불 받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