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앱 알림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 앱에서 광고 알림을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편리하지만, 지나친 광고 알림으로 인해 하루에 한 번씩은 꼭 핸드폰을 들여다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앱을 지울 수도 없으니 고민입니다. 그럴 때는 푸시 알림만 꺼두시면 더 이상 상품 추천 알림이 오지 않는답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 앱에서 알림 끄는 방법

    핸드폰에서 광고 알림이 울리면 집중해서 일을 하거나 공부 중에 방해를 받게 됩니다. 주의력을 한번 빼앗기면 생산성이 저하되고 은근히 시간을 많이 낭비하게 됩니다. 이와 비슷한 측면에서 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도 꺼두시길 원하시면 안전 안내 문자 / 긴급 재난 문자 무음 설정 방법을 참고하세요.

     

    저도 얼마 전부터 쿠팡 앱에서 광고 일림을 끄려고 해봤는데요. 어디에서 꺼야 하는지 몰라서 헤매다가 포기하곤 했습니다. 쿠팡 입장에서는 광고 알림이 수익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끄지 못하도록 메뉴를 숨겨놓았더군요. 결국, 어디에서 끄는지 알아냈지만, 저와 같이 불편을 격을 사람들이 계실 것 같아서 그 방법을 공유합니다.

     

     

     

    1. 쿠팡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의 [마이쿠팡]을 눌러주세요. 

    2. 프로필이 나오면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거나 이름을 누릅니다.

    쿠팡 앱 마이쿠팡 및 설정 위치 설명
    마이쿠팡

    3. 아래쪽으로 내리면 톱니바퀴 모양의 [알림 설정]이 있으니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4. 총 5가지 알림이 모두 ON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알림을 선택해서 꺼주시면 됩니다. 각 알림설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쿠팡 알림 종류 보충 설명

    쿠팡 앱의 알림 종류는 총 5가지입니다. 각 항목별로 용도가 다른 알림이 오므로 아래 추천 설명을 보시고 원하시는 항목들을 골라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쿠팡혜택[OFF] ▶ 쿠팡의 할인 혜택 및 마케팅 정보로 가장 전형적인 광고 알림입니다. 하루에 한번 이상 푸시 알림이 오는 주범입니다 과소비와 주의력을 빼앗기지 않길 원하시면 가차없이 꺼주세요.
    • 주문정보[OFF] ▶ 물건을 주문 했을때 받아야 하는 주문정보와 배송정보등의 알림입니다. 주로 배송이 완료됐을때 알림이 울립니다. 가끔 주문을 하신다면 켜두셔서 알림을 받고, 매일 물건을 받으신다면 굳이 알림이 필요없으니 꺼두셔도 됩니다.
    • 구매후기[OFF] ▶ 물건을 구입한 뒤, 구매후기를 남겨달라는 알림이 옵니다. 또한 구매 후기를 남기면 다른 사람이 '도움이 되었어요' 라는 버튼을 눌렀을때도 알림이 옵니다. 이 옵션을 꺼두면 구매후기와 관련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고객센터[ON] ▶ 물건에 문제가 있어서 문의를 남기거나 반품 신청을 했을때, 처리 상황에 대한 알림으로 필요한 알림이니 켜두셔야 합니다.
    • 재입고알림[ON] ▶ 재입고알림은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이 품절인 상황에서 입고알림을 눌러두시면 나중에 재고가 보충되면 알림이 옵니다. 내가 재입고를 눌렀을때만 오는 알림임으로 켜두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쿠팡 앱 알림 끄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