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인증 뚫는 방법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근마켓 동네인증 뚫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당근 마켓에 가장 큰 장점은 직거래만 추구하기 때문에 중고 물품 판매자의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는데요.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서만 중고 물품을 거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 부분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왜냐면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중고 물건이 흔하지 않은 물건인 경우에는 더 넓은 범위에서 검색을 해야지만 그 물건을 판매 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당근마켓 동네 인증이란?

    당근 마켓은 해당 지역에 실제 거주하는 사람인지 인증을 거친 뒤에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A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B 지역에서 거래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그러나 A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B 지역에 와서 동네 인증을 거치면 B 지역에서도 중고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B 지역에 내가 원하는 중고 물건이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미리 검색해보지 않으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 수 없겠죠? 당근 마켓 앱에서는 불가능 하지만 당근 마켓에 PC로 접속 하면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등록된 중고 물건을 검색할 수 있답니다.

     

     

     

    당근 마켓 PC 버전 이용

    우선 당근 마켓 PC 버전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물건을 검색합니다. 만약 특정 지역에서 올라오는 물건을 검색하고 싶으면 지역 명과 물건을 함께 검색어로 넣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제주도 빔프로젝터라고 검색하면 PC에서는 이렇게 나오지만, 모바일에서는 내가 거주하는 지역 근처에서는 검색결과가 없다고만 나타납니다.

     

    당근마켓에서 제주도 빔프로텍터라고 검색한 결과
    당근마켓의 검색결과

     

    그렇다면, pc버전에서 찾은 물건에 대해서 문의를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부탁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근마켓은 GPS 정보와 네트워크 정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바일의 위치를 파악하기 때문에 가짜 GPS앱을 사용하더라도 동네인증이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거주 지역의 당근 마켓 이용자에게 부탁 하기

    내가 원하는 지역에 거주 하는 당근 마켓 사용자를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요? 바로 카카오톡 오픈 채팅 방 입니다.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오픈 채팅 방에서 당근 마켓 중고거래를 이어주는 목적으로 운영되는 방이 있습니다. 오픈 채팅방 검색 버튼을 누르고 당근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위에 나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당근 검색결과
    당근마켓 도움방

     

    해당 방에 들어가시면 공지 글을 참고해서 자신의 닉네임을 변경해야 합니다. 닉네임은 도시명)ㅇㅇ구ㅇㅇ동 으로 변경해야 강퇴당하지 않습니다. 단, 해당 오픈 톡방에 입장한 날 당일은 도움 요청을 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그다음에는 양식에 맞춰서 자신의 오픈채팅방을 하나 오픈한 다음 도움 요청 톡과 함께 주소를 포함해서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 위 예시를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당근마켓에서 동네인증 뚫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