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가입한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는 방법은?

    살다 보면 내가 원치 않더라도 보험에 가입하는 일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택담보 대출을 받으러 갔다가 보험에 가입하면 0.2% 금리 우대를 해준다며 추천을 빙자한 강매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2년이 지나면 약관대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면서 은행이자를 내느니 보험료를 내고 보험 혜택을 가져가라며 꼬십니다.

     

    어쨌거나 이래저래 가입한 보험들.. 보장내용도 헷갈리고 납입 기간도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스를 이용하면 내가 가진 모든 보험을 한꺼번에 싹 다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조목조목 보장 담보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보험 리모델링 하기도 참 좋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이용 방법 바로가기 >

     

    내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는 방법

    시중에 내가 가진 보험을 한꺼번에 조회해 주고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앱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도 그런 서비스 중 하나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협회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곳이라서 믿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사용성이 그리 편리하지는 않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 사용법은 위 링크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부터 토스를 이용해서 내 보험을 한꺼번에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토스 앱 다운로드 및 가입하기

    아직 토스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토스앱을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주세요. 아니면, 아래에 제가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편리하게 이동하셔서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토스는 보험 외에도 모든 은행의 업무와 증권업무까지 손가락 자문 하나로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종합 금융앱이랍니다.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1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1

     

     

    토스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

     

    2. 토스 앱 실행 및 자산 추가하기

    토스 앱을 다운받고 설치를 하셨으면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안내에 나오는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조회하려면 모든 보험사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오시면 [ + 자산추가 ]라는 버튼이 보일 겁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2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2

     

    3. 보험 선택하기

    다양한 자산군이 나타납니다. 은행과 카드, 증권 계좌도 모두 지금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과 동일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보험]을 눌러주세요.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3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3

     

    4. 보험사 전체 선택하기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지금 [선택 해제]가 보이는 곳에 원래 [전체 선택]이 있답니다. 전체 선택을 누르면 모든 보험사가 선택됩니다. 총 36개 보험사네요. 이 글을 보시는 시점에 따라서 추가되거나 사라지는 곳도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제 [36개 연결하기]를 눌러주세요.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4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4

     

    5. 토스 인증서로 인증하기

    이제 인증서로 인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토스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토스 인증서도 없을 텐데요. 발급받는데 1분이면 됩니다. 토스 인증서를 발급받으셨다면 이제 [다음]을 눌러서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5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5

     

    6. 동의문에 동의하기

    이제 보험을 확인하기 위한 동의문이 나오는데요. 모두 읽어보시면서 아래로 내려가면 [모두 동의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동의를 누르시면 생체 정보로 인증이 나옵니다. 지문으로 인증을 해주세요.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6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6

     

    7. 보험 연결 완료

    약 10~20초 정도 기다리면 모든 보험사에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제 보험내역은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전체]를 누르시고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보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내 보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보험 상세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7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7

     

    8. 내 모든 보험 확인하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바로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이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각 보험계약을 눌러서 들어가 보면 어떤 보장을 해주고 월 보험료는 얼마인지? 납입기간과 만기일까지 모두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8
    보험 한꺼번에 조회하기08

     

     

    지금까지 내 보험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가장 저렴한 실비보험을 찾고 계신가요? 아래 링크로 최저가 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해보고 가장 저렴한 곳을 찾아서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 방법은? 바로가기 >

    핵가성비 자동차보험 최저가 제대로 비교 방법은?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