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가성비 자동차보험 최저가 제대로 비교 방법은?

    자동차보험 만기가 1달 남았다고 기존 보험사로부터 통보를 받으셨나요? 아마도 해당 보험사는 최대한 갱신을 유도하기 위해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나 주유 1만 원 할인권 같은 값싼 사은품으로 여러분들을 유혹할 것입니다. 그런 유혹에 당하지 않고 여기까지 찾아오신 건 매우 잘하셨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자동차보험료를 17만원이나 절약했습니다. 1~2만원짜리 사은품 받고 좋아할 일이 아니라는 것이죠.

     

    특히 자동차 보험은 법으로 정해진 의무보험이라서 보장내용과 서비스의 품질이 모두 평준화되어있습니다.보험사별로 차이가 나는 부분은 "사고가 났을 때 사고를 접수하는 전화번호가 다르다"정도일 뿐이랍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최저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셔서 소중한 돈을 아끼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바뀐 2023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혜택과 방법 총정리 바로가기 >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 방법

    최저가 자동차 보험을 찾는다는 것의 의미는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한다는 것이며, 보험료 가격비교를 통해서 가장 낮은 금액을 제시하는 곳에 가입을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보험은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영업사원에게 돌아가는 수수료가 높은 분야입니다. 특히 종신보험의 경우에는 1회 보험료의 1200~1500%의 수당을 지급하죠. 종신보험은 월 20만 원 정도 내는데요. 종신보험을 하나 가입시키면 그 보험설계사는 최소 240만 원의 수당을 챙깁니다.

     

    그럼 그 돈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요? 바로 우리가 내는 보험료에서 나오는 것이죠. 그래서 다이렉트 보험이 무조건 쌉니다.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설계사 없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영업사원에게 나가는 수당이 빠져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정도는 휴대폰보급률이 97%에 이르는 나라에서는 더 이상 보험설계사에게 가입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만 하시면 최저가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할 때 꼭 알아야 할 용어 12가지 꼼꼼정리 바로가기 >

     

    1. 보험다모아로 이동하기

    국내에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는 총 11곳이 있는데요. 일일이 조회해 보는 것은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이때는 한꺼번에 표준화된 기준으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 주는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여러 보험영업 업체들이 있지만, 가장 합리적인 곳은 '보험다모아'인데요. 그 이유는 이곳이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보험다모아'라고 검색을 해보시거나 아니면 본문의 링크를 통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1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1

     

    2. 자동차 보험료 비교 클릭하기

    메인 화면의 가장 왼쪽에 있는 자동차 보험 아이콘을 누르면 '개인용 자동차보험(조회)'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외에도 실손의료보험이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어린이 보험, 암보험, 보장성 보험 등 다양한 표준화된 보험들도 비교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자동차보험 비교로 들어가 주세요.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2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2

     

    3. 정보 동의 및 개인 인증 진행하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개인 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해주세요. 동의를 거부하면 정상적인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신용등급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동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이름과 성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3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3

     

    4. 자동차 정보 입력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자신이 가입 가능한 자동차가 조회되어 나옵니다. 자동차보험 만기일 30일 이내의 차량만 조회가 된답니다. '개인용 자동차보험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신규가입이라면 자신의 자동차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4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4

     

    5. 가입 정보 입력

    만약 갱신인 경우에는 기존에 가입했던 자동차보험의 가입정보가 기본으로 선택이 됩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보험은 매년 갱신을 해야 하는데요. 대상이 되는 자동차는 매년 바꾸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가입 조건은 그대로 유지를 합니다. 만약 가입 정보를 바꾸고 싶으시면 해당 항목을 눌러서 바꾸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대물배상의 경우 최대가 10억 원인데요. 5억 원으로 바꾸려면 대물배상을 누르고 5억원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5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5

     

    자기 신체손해 vs 자동차상해

    '자기 신체손해'는 줄여서 '자손'이라고 부르는데요. 자손보다는 '자동차상해' 줄여서 '자상' 옵션을 추천합니다. 가격차이는 별로 안 나는데 보장 범위가 훨씬 넓고 보장금액도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자손은 상해 급수에 따라서 실제로 치료를 받은 치료비만 보상을 해주는데요. 자상은 치료비 외에도 휴업손해 보상금, 위자료 등도 지급이 됩니다. 그리고 추후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 대한 치료비 보상까지 모두 합산해서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자동차상해 옵션이 좋습니다. 저의 가입정보 참고하시고요. 더 이상 바꿀 내용이 없으면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다음단계'를 누르시면 됩니다.

     

    6. 추가특약 선택

    이번에는 추가특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험료 할인에 관계된 항목들인데요. 안전운전을 하면 보험료를 깎아주거나 1년에 1만 킬로 미만으로 주행 시 보험료를 일정 %만큼 할인을 해서 환급을 해주는 특약들입니다. 이러한 특약들은 나중에 변경이나 가입, 해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급적이면 가입할 때부터 한꺼번에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나중에는 귀찮거나 까먹어서 특약을 안 넣게 되기 때문이에요.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6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6

     

    미리 준비해야 하는 사진 3장

    특히 블랙박스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동차 번호판 사진과 계기판의 누적 주행거리 사진도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3장의 사진을 차에서 찍어두시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실 때 이러한 특약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어서 좋다는 점 참고하세요.

     

    7. 자동차 보험료 비교결과 확인 및 다이렉트 가입하기

    이제 전체 자동차보험사 11곳의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결과가 나옵니다. '예상납입 보험료'와 '마일리지 적용 후 예상보험료' 이렇게 두 가지로 나오는데요. 저는 매년 주행하는 거리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마일리지 적용 후 예상 보험료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메리츠화재의 경우, 29만 원 정도인데요. AXA를 보면 39만 원입니다. 벌써 10만 원이나 차이가 납니다. 곧바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려면 '모바일가입' 버튼을 누르면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7
    자동차보험 최저가 찾는방법 07

     

     

    지금까지 지동차보험 최저가 비교 방법과 가입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해보니까 간단하죠? 자동차 보험뿐만 아니라 가장 이자를 많이 주는 예금 상품 찾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잠자고 있는 보험금이나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찾는 방법도 있으니 유용한 정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예금이자 높은 은행 금리 조회하는 방법 바로가기 >

    내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이용 방법 바로가기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으로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