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보는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 방법은?

    혹시 실비보험 가입하려고 알아보고 계신가요? 잘 오셨어요. 제가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실비보험은 실손의료보험을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모든 보험 중에서 가장 좋은 보험이며 필수 보험으로 여겨지는데요. 제2의 국민 건강보험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어요. 100세까지 보장되며 거의 유일하게 보험회사가 손해 보는 보험이 실비보험이기 때문이에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 알려드릴게요!

     

     

    실비보험 최저가 가입하는 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과 실비보험 하나만 준비해도 병원 치료비 걱정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실비보험은 저렴하고 보장 범위가 넓습니다. 실비 보험 하나로 평생 내야 할 병원 치료비의 80~90% 이상이 해결됩니다. 국민의료보험은 병원비에서 급여 부분 중에서도 공단부담분만 보장이 되지만 실손의료보험은 본인부담분과 비급여항목들 까지도 보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실비보험은 어디에서 가입해야 가장 저렴할까요? 회사별로도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가입 채널별로도 차이가 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온라인 가입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험대리점이나 설계사에게 지급해야할 수당이 빠지기 때문이에요. 단점은 보험금을 청구할 때 직접 해야 한다는 것뿐인데요. 요즘엔 보험사마다 앱이 잘 되어 있어서 병원비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면 끝나는 수준이라 매우 간단합니다.

     

    그럼 온라인 어디에서 실비보험을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을까요? 바로 '보험다모아'입니다. 

     

     

    보험다모아에서 실비보험 가격 비교하는 방법

    보험다모아는 보험대리점이나 보험설계사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 아닙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정부에서 보험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라는 명령에 의해서 운영되는 곳이라서 믿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이미 약관이 표준화되어서 어느 보험회사에서 가입을 하든 보장이 똑같습니다.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가격비교를 해본 뒤, 가장 믿을만하고 저렴한 곳에 가입하면 되는 자동차보험과 원리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가입이 어렵거나 특히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보험설계사를 직접 만나거나 GA 보험대리점을 이용하면 보험 설계사를 직접 만나지 않고 전화로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GA 보험대리점은 여러 보험회사와 계약하고 다양한 보험을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특정 보험사에 소속된 보험설계사보다 최신 트렌드에 밝고 다양한 가격비교 견적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A 보험대리점에 연락하는 방법은 온라인에 자신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동시에 2~3곳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겨서 자신이 가입하고 싶은 보험에 대한 비교 견적을 요구하고 그중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조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보험다모아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온라인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의 주소는 e-insmarket.or.kr입니다. or은 공공기관을 의미하니까 의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문 아래에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편리하게 이동하시면 될 것 같네요.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1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1

     

    2. 실손의료보험(4세대)비교 하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동차보험, 실손의료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관심 있는 건 실손의료보험이죠. 실손의료보험을 누르고 '실손의료보험(4세대) 비교'를 누르시면 됩니다.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2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2

     

    3. 가입조건 선택하기

    실손의료보험은 이미 표준화가 되어있어서 가입조건은 전체를 그대로 선택하시면 되고요. 생년월일만 자신의 생년월일로 선택하고 '상품비교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3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3

     

    4. 비교 결과 확인하기

    여러 보험회사의 실손의료비 상품이 낮은 가격부터 높은 가격 순서로 간단한 특성과 함께 정렬되어 나옵니다. 가격이 낮은 것부터 2~3곳 정도에 대해서 실제로 '인터넷 바로가입'을 누르고 자신의 생년월일과 성별까지 넣은 다음 지시사항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험료가 얼마인지 조회하는 곳까지만 진행한 다음 결제는 하지 마시고요. 다른 곳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을 해보시면서 더 절차가 간편하고 내 마음에 드는 곳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실손의료보험은 약관과 보장내용이 표준화되어있어서 회사별로 약관에 큰 차이는 없기 때문이에요.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4
    실비보험 최저가 비교 가입방법04

     

     

    실손의료보험 가입할 때 주의사항

    실손보험을 가입할 때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이 부분들만 조심하시면 누구나 쉽게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실손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 실손의료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항목들 체크하기

    실비보험은 예방접종비, 간병비 등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의사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이나 의약외품 구입 시 들어간 비용은 보장대상이 아닙니다. 우연히 발생하는 질병이나 사고를 보장하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항목들도 보장되지 않습니다. 비만 치료, 미용, 한방, 치과 치료는 일정 부분만 보장이 되고요. 아직 정식 치료항목으로 인정받지 못한 의료 행위에 대한 항목들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둘째, 200만 원 한도 규정

    2021년 7월에 출시된 4세대 실비보험은 3세대보다 혜택이 줄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200만 원 한도에 대한 내용입니다. 3세대 실비보험은 가입자가 내야 할 병원비가 200만 원을 초과하는 시점부터는 100% 보험사가 치료비를 보장합니다. 하지만 4세대는 이 200만 원이라는 한도가 급여 항목에 대해서만 적용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결과적으로 병원비를 300~400만 원을 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것이죠. 어쨌거나 내가 낸 급여 항목의 의료비가 200만원을 초과하면 실비보험에서 모든 치료비를 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셋째, 비급여 보험료 청구에 따른 할증

    또한, 4세대 실비보험은 비급여 치료비가 과다하게 청구되면 보험료가 할증되어 점점 비싸집니다. 점점 자동차 보험처럼 되는 것이죠. 물론 병원 이용을 많이 안 하는데도 불구하고 남이 쓴 병원비 때문에 나의 실비보험료가 오르는 일은 줄어들었습니다. 어쨌거나 병원 치료비 중에서 비급여 치료 항목은 최대한 줄이는 쪽으로 병원에 문의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실비보험 최저가로 가격비교 후 가입하는 방법과 주의사항까지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내가 못 찾은 보험료 조회도 해보시고요. 작년에 의료비 지출이 많았다면 건강보험료 환급금도 조회해 보시고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보험료 136만원 환급 받는 방법 바로가기 >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이용 방법 바로가기 >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