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3분만에 발급받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간략하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3분만에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 등본은 가장 자주 사용되는 서류인데요.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국민인지를 증명합니다. 또한, 사는 곳을 증명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거주 주민인지를 확인합니다. 지금부터 간략하게 무료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절차

    1. 구글 검색으로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의 첫번째 항목인 [주민등록등본]을 누릅니다.
    3.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혹시, 에러가 발생한다면 [AnySign for PC] 통신채널 생성에 실패하였습니다. [웹소켓 에러 메세지]: Security Error 나올때 해결방법을 참고해서 간단하게 해결하시면 됩니다.
    4. 회원인경우 로그인을 하시고 비회원인경우에는 공인인증서 / 간편인증 등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5.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합니다. (예: 경기도 안산시)
    6. 발급형태는 [발급]을 선택하세요.
    7.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해주세요.
    8.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9. 5~10초 정도면 결제와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제 [문서출력]을 눌러주세요.
    10. 문서출력 창이 나오면, 내용을 확인 하고 [인쇄]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인쇄하실때, [메뉴] → [인쇄] → [페이지 설정] → 머리글/바닥글에서 모두 [비어 있음]으로 바꾸셔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프린터로 출력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프린터 출력이 잘 되는지? 드라이버는 설치되어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세요.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으로 3분만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