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 실시간 cctv 조회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상황이 궁금하시죠? 제가 알려드릴 방법을 사용하시면 실시간 CCTV, 버스전용차로 정보, 휴게소 정보, 사고 상황, 공사중인 지점도 모두 편리하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실까요?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조회 하는 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막히는 고속도로는 경부고속도로이고 그 다음은 영동고속도로 입니다. 현재는 지속적인 확장 공사로 차선이 늘어난 구간이 많아지면서 교통체증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그러나 미리 교통상황을 조회하면 목적지까지 가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될지 알 수 있어서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습니다. 바로 로드플러스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CCTV영상도 조회가 가능하고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와 실시간 사고상황, 공사중인 구간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스마트폰 기준으로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조회

    네이버지도나 카카오지도에서 제공하는 정보도 좋지만 생각보다 편리하지 않은 UI를 가지고 있고 데이터가 풍부하지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곳은 로드플러스라는 곳이며, 국토교통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데이터가 가장 정확하고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링크는 본문내에 있으니 편리하게 이동해보세요.

     

    이제 우측에 있는 메뉴들을 눌러보면서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휴게소 정보, 사고 정보, 작업구간 정보입니다. 세가지 기능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같이 고속도로 구간 위에 아이콘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사고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사고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가까운 곳 CCTV도 나오기 때문에 어느정도 막힌다는 것인지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게소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휴게소 정보가 나타납니다. 대표메뉴와 주유소의 휘발유, 경유가격, 전기차와 수소차 충전소가 있는지 여부 등이 모두 나타납니다. 이정도면 필요한 정보는 거의 다 있다고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작업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작업구간에 대한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 공사중이고, 역시 근처 CCTV가 나와서 어느정도로 정체가 진행중인지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리 공사구간을 확인할 수 있다면, 우회도로를 통해서 가는것이 훨씬 빠를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CCTV 버튼을 눌러보세요. 아래와같이 도로상에 CCTV 아이콘들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 중 확인해보고 싶은 구간을 눌러보세요.

     

    현재 서초 나들목의 CCTV 상황입니다. 동영상 재생시간은 30초로 제한됩니다. 어차피 오래 보고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지금 상황은 생각보다 쾌적하네요. 이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내려가다가 영동고속도로 갈아타고 신나게 강원도로 여행을 다녀오시면 될것 같습니다 ^^

     

    혹시 영동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선의 운영시간과 구간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버스전용차선 위반시 벌금까지 자세히 정리해두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시간, 구간 및 이용기준, 벌금 정리 바로가기 >

     

    지금까지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과 CCTV까지 자세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경부고속도로의 교통상황도 한꺼번에 조회가 가능힙니다.

     

    로드플러스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