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과 팁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오늘은 당근 마켓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당근 마켓은 지역기반 서비스로 직거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고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의 신뢰도가 중요하여 다들 매너를 잘 지키고 중고 상품의 컨디션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데, 내가 관심있고 중고로 구입하고 싶은 제품을 검색을 해서 찾으려고 하면, 이미 좋은 가격의 물건이 판매 완료된 상황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그럴 때는 키워드 알림을 등록해놓으면 해당 키워드로 물건이 등록됐을때, 알림이 옵니다. 좋은 물건은 빨리 연락해서 약속을 잡는 사람이 임자이므로 잘 알아두시고 활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난 글 보고 오기:

     

     

    당근 마켓 키워드 알림 설정 하는 방법

     

    1. 당근마켓 앱을 실행합니다. 당근마켓 앱이 없는 경우에는 당근마켓 설치 링크를 통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2. 메인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나의 당근]으로 들어갑니다.
    3. 세 번째 메뉴의 [키워드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4. 알림 받을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키워드는 총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때, 가급적이면 유사한 단어들을 함께 등록해주시면 원하는 물건을 더 많이 알림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만약, 이렇게 했는데 키워드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키워드가 속한 카테고리가 관심 카테고리로 설정이 안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관심 카테고리 설정 방법

    관심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줄 3개 아이콘 클릭 ▶ 원하는 관심 카테고리 선택

    관심 카테고리에서 항목 선택 개수의 제한은 없지만,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메인 화면에 너무 다양한 물건들이 보이게 되므로 자신이 실제 관심 있는 카테고리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 알림 잘 받는 팁

    이렇게 설정해두시면 해당 키워드를 제목으로 중고 물건이 등록될 때마다 알림이 옵니다. 이때, 내 동네의 범위를 넓히시면 더 많은 물건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1. [나의 당근]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 [내 동네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3. 근처 동네 설정을 내동네에서 근처 동네 쪽으로 최대로 늘려주세요.

     

     

     

     

    지금까지 당근 마켓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과 팁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