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 실시간 cctv 교통정보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및 실시간 cctv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아주 편리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사고구간, 공사구간, CCTV, 우회도로 정보, 휴게소 정보 등을 모두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바로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하는 방법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바로가기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바로가기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네이버나 다음 등 국내 종합 포털사이트에서는 실시간 고속도로 및 도시 고속도로, 일반 국도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들은 1차 정보를 가공해서 보여주는 2차 정보입니다. 각 포털에서 나름대로 UI를 구성해놓았지만,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편리하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한꺼번에 보여주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그럴때, 가장 좋은것은 1차 정보를 생성하는 곳에서 정보를 접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로드플러스라는 사이트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직접 운영하며 전국 도로에서 발생하는 모든 정보를 다루는 곳입니다.

     

     

    로드플러스 활용 방법

    우선, 로드플러스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포털이나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서 로드플러스로 검색해서 접속하시거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추석연휴나 설 연휴에는 로드플러스가 저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미리 교통상황을 체크하고 나가면 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스마트폰 UI로 설명을 드리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접속을 하시면 전국의 도로의 교통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CCTV 교통정보 확인

    우선, 실시간 CCTV 교통정보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CCTV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도로상에 CCTV가 설치된 모든 곳이 표시가 됩니다. 조금 더 확대 하면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드플러스에 접속한 화면
    로드플로스 실시간 cctv

     

    조회를 원하는 경부고속도로의 CCTV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교통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영상은 30초간 지속됩니다. 30초 이상 교통의 흐름을 보는 것이 큰 의미가 없고 원할한 정보제공을 위한 부분인데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좌우 화살표를 누르면 다음 구간의 CCTV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진행방향이 어떤 방향인지도 확인이 가능하니 조금 헷갈리더라도 방향을 꼭 확인해주세요.

    로드플러스에서 cctv를 조회하는 화면
    경부고속도로 cctv화면

     

    아래는 휴게소 아이콘을 누른 조회 화면입니다. 전국 고속도로의 휴게소 정보도 이렇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메뉴와 어떤 테마로 운영되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요소는 어떤 브랜드이며, 휘발유, 경우, LPG의 가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기차, 수소차 충전소 여부도 표시가 됩니다. 

    로드플러스에서 휴게소정보를 조회한 화면
    로드플러스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이 외에도 교통속보 기능, 경로 검색 기능, 혼잡구간 안내, 정체 정보, 버스전용차선 정보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꼭 한번 접속하셔서 다양한 기능들과 편리한 UI를 체험해보시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시간과 이용기준, 벌금까지 총정리 바로보기.

     

    지금까지 경부고속도로 교통정보 및 실시간 CCTV 교통정보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바로가기 ✔️영동고속도로 교통상황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