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모르는 근로자 햇살론 부결 사유와 재대출 받는 꿀팁은?

    혹시 근로자 햇살론 신청후 부결되셨나요? 부결 사유를 제대로 알아내면 재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2010년에 출시되었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서민금융의 메인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파생된 상품들도 많습니다. 비교적 낮은 신용도를 가진 분들이 중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서 서민이라면 많이 보유하고 있는 대중화된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그런데, 부결사유는 아무래도 일반인들이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부결 사유와 햇살론 재대출을 잘 받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들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3가지 정리 바로가기 >

    🔺정부지원 대출 3가지 알아보세요.🔺

     

    근로자 햇살론
    근로자 햇살론

     

     

    근로자 햇살론이란?

    근로자 햇살론은 연소득이 적고 신용점수가 6등급 이하이며 3개월 이상 근로자로 생활하고 계신 분들의 자립을 돕고자 만들어진 서민지원 금융 상품입니다. 앞으로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한도를 확대하는 연장 조치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번 연장에는 근로자햇살론도 포함되어 있으며, 2023년말까지 최대한도 2000만원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중요한 내용이 몇 가지 있으니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대출 기간 및 한도

    먼저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이번 연장 기간 동안은 최대한도가 이전보다 높아졌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11.5% 이하이며, 보증료는 대출금액의 90%의 연 2%입니다. 하지만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보증료가 1%, 저소득 청년은 1.5%로 적용됩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한부모 가족, 조손 가족, 다문화 가족, 북한이탈주민, 등록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수급자, 자활근로자 등이 포함됩니다. 저소득 청년 대상자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이며,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청년입니다.

     

    대출 자격 및 지원대상

    마지막으로 대출자격과 지원대상입니다. 대출자격은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사람으로 제한됩니다. 지원대상은 최소 3개월 이상 재직한 근로자입니다. 최근 1년 내에 3개월 이상 근로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단, 만근급여 1회를 받아야 합니다.

     

    햇살론 대출 부결 사유

    이 대출에 신청하신 분들 중에서 대출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 그 이유와 재대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출 신청 시, 한국신용정보원에서 등재된 연체 정보, 대위변제, 금융질서문란 등의 신용정보가 확인된 경우,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공정보 등록자로 등록된 경우에도 거절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거절된 경우에도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공공정보 등록자 중에서 6회 이상의 대출 상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미 대위변제 이력이 존재하므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사별로 재직 전화번호, 건강보험료 일괄납부 등의 이유로 거절될 수 있으며, 금융사 자체 심사거절도 가능합니다.

     

    햇살론 재대출 받는 꿀팁

    재대출을 원하시는 경우, 이전 대출에서 발생한 모든 원리금, 이자, 보증금을 상환한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등은 이전 대출과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됩니다. 근로자햇살론을 받은 후 상환을 하시면 언제든지 다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재대출'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한도가 적어서 상환하고 다시 대출받는 것이 큰 의미가 없었지만, 이제는 최대한도가 2000만원까지 높아져서 재대출을 받아서 최대한도까지 빠르게 채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여러분이 근로자햇살론 재대출을 안전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대출 한도를 우선 확인하세요.

    이미 근로자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다면, 현재 상황에서 가능한 최대 대출 한도를 확인해보세요. 예비조치는 필수니까요! 종합 대출영업 대리점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2.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을 찾으세요.

    지인에게 빌리는 것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대개 근로자햇살론 15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방법은 남은 잔액을 근로자햇살론15로 받아서 근로자 햇살론을 일단 모두 상환한 뒤에 근로자햇살론 재대출을 진행해서 햇살론15을 완납하는 것입니다.

     

    이미 햇살론15를 사용 중이라면 이 방법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대출도 가능하다면 다행입니다. 다만, 일반 대출이 나오는 고객분들은 재대출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3. 상환 후 재대출을 진행하세요.

    상환 후에는 근로자햇살론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보증서 삭제가 이루어진 상태여야만 재대출이 가능하니, 상환을 완료한 금융사에 보증서 삭제를 요청하세요.

     

    4. 건강보험료 미납 여부를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건강보험료가 미납되어 있는 경우나 일괄납부 서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상당한 골치 아픔이 따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에게 확인을 받아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료 136만원 환급 받는 방법 바로가기 >

     

     

    정리

    근로자햇살론과 사잇돌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최근에는 대부분의 대출이 DSR로 인해 막혀있는 상황에서도 햇살론과 사잇돌대출은 정부 지원 상품이기 때문에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서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융사마다 적용하는 기준이 달라져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젠 대출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셨으니 걱정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찾아보세요.

     

    5분만에 가능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후기 쉽네 바로가기 >

    저금리 대환대출 쉽고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 바로가기 >

    정부지원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