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정부지원 저금리 채무통합 대출 3가지 정리

    대한민국에 저신용자는 일반적으로 신용등급 6~10을 말하는데, 이 구간에 속하는 사람들은 대한민국 국민의 10%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제 1금융권에서는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안해주기 때문에 제 2금융권에서 돈을 빌려야 하는데요. 그러면 당연히 중금리 혹은 고금리로 대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대출 이자를 장기간 부담하게되면 결국 금융 건전성이 떨이지고 원금 상환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해서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상품을 만들어서 제공하게 됩니다.

     

    오늘은 총 3가지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바로가기 >

     

     

    대한민국 근로자 대상 희망지원대출

    근로자 희망지원 대출은 최대 1억원 한도로 연 금리 4.9%로 제공되는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상환기간은 최장 10년으로 이례적으로 길죠. 최대 한도 1억원은 대출자 연봉의 100% 이내 범위에서 제공합니다. 

     

    저금리 희망지원대출을 1천만원 받게 되면 하루 이자는 얼마일까요? 단돈 600원입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평균 18%의 금리를 받고 있고, 카드론의 경우에도 16%의 이자를 받습니다.

     

     

    희망 지원 대출 신청 대상자 조건은?

    4대보험 가입 직장인이 대상입니다. 그리고 신용점수는 600점이상입니다. 단, 무직, 연체, 신용불량자는 대출 신청이 안됩니다. 또한 개인회생, 파산면책 진행중인 분은 대상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근로자 대상 희망지원 대출 신청방법

    이 대출은 간편하게 모바일로 비대면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 후, 아래와 같은 화면에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대출 종류는 선택하세요.

     

     

    신규대출, 추가대출, 대환대출, 채무통합 대출 중에서 자신의 대출 목적에 맞는 종류는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4대보험 여부를 선택하시고 2022년에 받은 연봉과 현재 대출 잔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금리 채무통합 근로자 특별대출

    저금리 채무통합 근로자 특별대출은 사대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지역신용보증재단법 제1조의 의거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근로자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서 자금력이 부족한 근로자의 채무 부담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시중 중금리 대출의 경우 8~16%의 연이자를 내야하고 고금리 상품은 최대 16%~20%의 연이자를 부담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상품은 근로자지원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2~4%로 대출 신청이 가능힙니다.

     

    정책자금 지원 규모액은 2조 3천억원이고 최저금리는 3.2%입니다. 최대한도는 2억 원이내이며 상환기간은 최대 10년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예산 소진시 조기종료가 될수도 있으니 빨리 서두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채무통합 근로자 특별대출 신청 방법

    아래 화면에서 성명과 연락처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4대보험에 가입되었는지 체크하세요. 연봉을 입력하고 기대출이 얼마나 있는지도 적어주세요. 개인정보 수입항목 이용동의에 체크하시고 '채무통합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마지막 2023년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상품은 무직자 비상금 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1금융권에서도 진행이 되는데요.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대학생이나 주부들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용등급과 관계 없이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자격조건을 체크합니다. 즉, 통신 3사를 본인 명의로 후불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금리는 신용 점수 별로 5~8%대이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수협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바로가기 >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대출자격 신청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