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가성비갑 QCY T1 초기화 방법과 페어링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QCY-T1의 초기화 방법과 더불어 페어링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CY-T1을 쓰다가 어느날부터 한쪽은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Bluetooth 이어폰은 왼쪽과 오른쪽이 서로 연결 되어 있고, 둘중 하나가 핸드폰과 페어링 되는 구조입니다. QCY T1의 경우에는 오른쪽이 메인 이어폰 입니다.

     

     

    그런데, 오른쪽 이어폰은 충전기에 꽂아 놓은 상태로 왼쪽 이어폰만 꺼내서 핸드폰과 따로 페어링이 되어버리면,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이 서로간에 연결이 끊어지게 됩니다. 이때 핸드폰의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면 QCY-T1_R 과 QCY-T1_L이 둘다 보이게 되죠.

     

    이럴때에는 핸드폰에서 왼쪽과 오른쪽 모두 삭제를 하시고 이어폰도 공장 초기화를 한다음 다시 페어링을 시키면 됩니다. 말은 어려운데요. 실제로 해보면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QCY T1 초기화 방법 및 페어링 방법

    1. 핸드폰의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서 등록된 QCY왼쪽 오른쪽을 모두 연결해제 하여 삭제합니다.
    2. 양쪽 이어폰을 모두 꺼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3. 양쪽 이어폰 버튼을 3초간 눌러서 꺼줍니다.
    4. 이제 양쪽 이어폰 버튼을 20초간 누릅니다. 그러면 흰색과 빨간색 불이 여러번 깜빡거리다가 꺼진 상태가 됩니다.
    5. 다시 양쪽 이어폰 버튼을 3초간 눌러서 켜줍니다. 그러면, 양쪽 이어폰이 서로 연결된 다음 왼쪽 이어폰은 불이 꺼지고 오른쪽 이어폰은 페어링 대기 상태가 됩니다. 흰색과 빨간색 불이 깜빡거리는 상태입니다.
    6. 핸드폰의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서 조금 기다리세요. 곧, 자동으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QCY-T1_R 이 나올 것입니다. 자동으로 검색이 안되면 상단의 [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7. 검색된 QCY-T1_R을 선택하시면 블루투스 연결 요청이 나옵니다. [등록]을 누르시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원래 QCY T1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지 않지만, 멀티페어링 한 것 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가성비가 좋은 QCY T1 블루투스 이어폰의 초기화 방법과 페어링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