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골프리조트 무기명회원권 vs 기명회원권 차이점 정리

    혹시 국내에서 골프장이나 리조트 회원권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잘오셨습니다. 최근에 저도 회원권의 혜택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기명회원권과 무기명회원권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기명과 무기명 회원권의 차이점을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자동차 보험 26만원 아낀 최저가 찾는 법 바로가기 >

     

    골프장 리조트 회원권이란?

    일반적으로 국내 대형 리조트들은 골프장이나 스키장, 워터파크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소노호텔앤리조트로 바뀐 대명리조트나 한화리조트, 켄싱턴호텔리조트, 금호리조트, 롯데리조트 등입니다.

     

    이러한 대형 리조트들은 규모가 큰 만큼 고정 운영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손님이 뚝 끊기면 부도가 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예약률을 확보해야 하는데요. 그 방법으로 회원권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합니다. 그러면 회원들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고객 수요를 확보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원권 가격은?

    회원권의 가격은 저렴한 것들은 5천만원 정도에서부터 비싼 것은 10억원 달하는 것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골프리조트의 회원권은 1억5천만원~3억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굉장히 비싸죠? 하지만 이 돈은 한번 내고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전세 보증금처럼 최초 5년간 회원자격을 유지한 뒤에 탈퇴를 원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다시 돌려받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그리고 계속 회원 유지를 원한다고 하면 회원자격이 유지되어 최대 20년까지 회원의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권 혜택

    이 회원권을 구입하여 리조트의 회원이 되면 골프장 그린피를 회원가로 할인해주고 객실 이용료도 30~50% 정도 저렴하게 예약을 할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됩니다. 또한, 리조트가 보유한 수영장, 스키장, 사우나, 워터파크, 레스트랑들과 각종 편의시설들도 약 30%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됩니다.

     

    회원권 구성

    회원권은 각 골프 리조트마다 조금씩 구성이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기명회원권과 무기명회원권으로 나눠집니다. 또한 하나의 회원권에 가입하면 나 혼자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형제 자매나 가족들을 지명하여 최소 4명에서 10명까지 이용할수 있는 다양한 구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회원권의 등급도 여러가지로 나뉘어서 할인률이나 이용할수 있는 개실의 등급에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기명회원권 vs 무기명회원권 차이점

    예약을 하고 체크인을 하는 사람이 지정되어 있는지 여부, 회원권 가격, 이용시 할인율,  이용 횟수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1. 사진 유무

    가장먼저 기명회원권과 무기명회원권의 차이점은 회원권 카드에 사진이 있느냐 없느냐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기명회원권은 회원으로 가입하는 정회원과 추가 3명을 지명하여 가족회원으로 구성할수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자신의 사진이 들어간 카드 형태의 회원권을 받게 됩니다. 등록된 사람들 외에는 해당 리조트에 이용 예약과 체크인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무기명 회원권은 정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이 사진이 들어가지 않은 회원카드 4장을 발급받게 됩니다. 이 카드를 소지한 사람은 누구나 해당 회원번호를 이용해서 예약과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권 가격

    보통은 이러한 차이점 때문에 무기명 회원권이 훨씬 비싸게 분양을하고 거래됩니다. 왜냐하면 무기명 회원권을 기명 회원권보다 더 많이 활용할수 있기 때문이겠죠.

     

    최대 이용 횟수 한도 내에서 원하는 만큼 무기명 회원가로 예약을 할수 있고, 내 지인이나 법인회사의 임직원들에게 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횟수를 다 쓰지 못하는 경우에는 비공개적으로 모르는 사람에게도 회원가로 예약을 해주고 비회원가에서 차액의 일부를 돌려받아도 됩니다.

     

    하지만 기명 회원권의 경우 최대 횟수까지 사용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지인에게 회원권을 빌려줄 경우, 체크인을 해주러 지방까지 내려갔다가 와야하는 비효율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3. 객실 이용료와 그린피 할인률

    기명회원권은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다보니 이용횟수가 무기명 회원권보다 적은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조트 이용에 대한 할인률이 더 높습니다.

     

    즉, 객실 이용료와 그린피가 기명 회원권이 더 저렴합니다. 반대로 무기명 회원권은 지인이나 직원들에게 복지혜택으로 제공되는 만큼 이용률이 높아서 객실 이용료와 그린피가 기명 회원권보다 약간 더 비쌉니다.

     

    리조트 회원권 구입하는 방법

    이러한 국내 대형 리조트의 회원권은 상당히 고가이고 이용혜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회원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외부 업체를 이용해서 회원권을 분양하고요. 정해신 수량이 모두 판매되면 이미 판매된 회원권들이 개인간에 거래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무기명 회원권이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회원권에는 보통 프리미엄이 붙게 되어 분양가보다 비싸게 거래가 되지요. 물가는 계속 오르기 때문에 일찍 가입할수록 좋습니다. 전문적으로 다양한 리조트의 회원권을 비교할수 있고 거래도 가능한 회원권 거래소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온라인 전국 회원권 거래소들을 방문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가격과 조건의 회원권이 있는지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골프리조트 혹은 워터파크가 있는 각종 국내 대형 리조트의 회원권의 종류와 가격, 기명회원권과 무기명회원권이 차이점, 구입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보유한 상가가 있거나 아파트가 있다면 저금리 상가 대출, 사업자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고 갈아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파트시세의 95%까지 가능한 SBI사업자대출 조건과 금리, 신청방법 바로가기 >

    저금리 상가대출 및 건물대출 상품 은행별 정리 바로가기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