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앱에서 1분만에 신용카드 해지하는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현대카드 앱에서 1분 만에 신용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여러 가지 귀찮은 일로 상담원과 통화를 하려고 하면, 카드사에서는 최대한 상담원 연결하지 않고 앱이나 보이는 ARS 등으로 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카드를 해지하겠다고 하면, 앱이나 ARS가 아니라 꼭 친절하게 상담을 연결해 주려고 합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ㅋㅋ

     

     

    신용카드 회사 입장에서는 카드 해지 만큼은 꼭 막아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카드 해지 방어 전담팀을 운영합니다. 그래서 앱이나 ARS로는 해지하는 메뉴를 만들어두지 않거나 꽁꽁 숨겨둡니다. 실제로 카드 해지 절차를 복잡하게 해 두면 카드 해지 방어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이런 정보일수록 그 메뉴가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를 알아내서 여러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따라하시면 앱으로 쉽게 해지를 할 수 있답니다. 단, 카드를 해지하면 모아놓은 포인트가 소멸되기 때문에 그전에 포인트를 조회하시고 현금화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카드 해지하는 방법

     

     

    1. 현대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2. 왼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3. 검색창에 '해지' 라고 입력합니다.
    4. [카드 해지 신청]이라는 메뉴가 검색되어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5. 카드 해지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나오니 한 번씩 읽어보시고, 제일 하단으로 내려옵니다.
    6. 카드 해지 유의사항 확인에 체크 하고 [해지 신청]을 누릅니다.
    7. 해지 사유를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남기고 [다음]을 누릅니다. 해지사유가 없을때는 [기타]를 선택하면 됩니다.
    8. 본인 인증 절차가 나옵니다. 핸드폰으로 인증하시면 절차가 끝납니다.
    9. 2일 뒤에 상담원으로 부터 전화가 오면, 남은 결제금액을 즉시 결제하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현대 카드 해지시 유의사항 요약

    - 초년도 연회비는 반환이 안되지만, 차년도 연회비는 일할 계산되어 반환됩니다.
    - 포인트는 미리 사용하거나 현금화하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 이미 사용한 카드비는 상담원과 통화 시(2 영업일 이내) 입금을 해야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 해지 이후에도 잔여 사용액이 있는 경우, 청구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카드 앱으로 1분 만에 신용카드 해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