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만에 현금영수증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조회 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각종 스마트 결재 시스템이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결재는 편해졌지만 통장 잔고는 그만큼 더 빨리 사라진다는 슬픈 사실.. 하지만, 현금을 사용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특히, 관련법이 개정되어 기프트콘을 사용할 때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현금 영수증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금액의 30%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현금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현금영수증 조회 하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하는 방법

    우선, 구글 검색창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서 이동합니다. 홈택스로 이동하셨으면,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1년에 몇번씩은 들어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가입이 싫다고 하신다면, 비회원으로도 조회가 가능하고, 이때는 통합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이제,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조회 >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로 들어갑니다.

     

     

     

    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 조회하는 메뉴 위치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조회메뉴 위치

     

     

    현금영수증 조회 화면에서 조회 년도와 조회기간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 해줍니다. 그 다음 [조회하기]를 누르면 내가 사용한 사용한 금액의 목록이 모두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각각 항목을 눌러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엑셀로 내려받기도 가능하니 정산 하실 때 활용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는 약 하루 24시간 정도 후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사용내역 누계조회]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1년간 사용한 모든 현금영수증 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관리를 따로 안해도 될 정도로 잘 되어 있지만 혹시라도 누락 될 수도 있으니 영수증은 꼭 보관해주세요.

     

    현금 영수증 조회 결과
    현금영수증 조회 결과

     

    현금 영수증과 연말정산

    아래 영상은 연말정산때 소득공제를 위한 현금영수증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니 시청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지금까지 영문주소 변환 방법과 아파트 동 호수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