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쉬운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은?

    공인인증서는 현재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는데요. 1년마다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만기 되기 1달 전부터 가능합니다. 갱신을 해주지 않으면 다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재발급 과정이 조금 귀찮고 갱신이 훨씬 간편합니다. 본인이 아니라 자녀 명의의 공인인증서라면 다시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귀찮은 일이 생기기 때문에 제때에 알람을 걸어두고 갱신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나은행을 기준으로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고 천천히 한 단계씩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나만몰랐던 연4.1% 자유입출금 통장 개설하는 방법은? 바로가기 >

    🔺 자유입출금 통장인데 연 4.1%의 이자를 주는 통장이니 관심 있으시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우선,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도 공인인증서 갱신이 가능하지만 저는 앱을 통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보통 보안프로그램은 쓸데없이 많은 리소스를 잡아먹고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주범이라서 저는 설치를 안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하나은행 앱은 아래 하나은행 홈페이지의 앱 설치 페이지를 링크했으니 이동하셔서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스마트폰 앱 하나원큐 바로가기 >

     

    1. 하나원큐 앱 실행하기

    하나은행의 스마트폰 앱 이름은 하나원큐입니다. 이미 설치가 완료되셨다면 앱을 실행해주세요. 아래 캡처화면처럼 메인페이지가 보일 겁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1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1

     

    2. 인증센터로 들어가기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것이기 때문에 인증센터로 들어가야 합니다. 가운데쯤에 보이는 [인증/보안]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2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2

     

    3. 공동인증서 선택하기

    캡처화면을 보시면 [공동인증서] 아래에 '갱신해야 할 인증서가 있습니다.'라고 나오는 것이 보일 겁니다. 갱신 기간이 1달 이내로 남은 경우에 이렇게 나옵니다. 공동인증서는 공인인증서의 새로운 이름인데요. 저는 적응이 안 되더라고요. [공동인증서]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3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3

     

    4. 인증서 갱신 메뉴로 들어가기

    공인인증서에 대한 업무들이 나옵니다. 신규 발급, 재발급, 인증서 가져오기, 보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은 이미 만료가 된 인증서를 다시 발급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우리가 하는 것은 갱신이므로 [인증서 갱신]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4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4

     

    5. 인증서 선택 후 인증 비밀번호 입력하기

    이제 갱신해야 할 공인인증서가 보이는데요. 선택을 하시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5번 이상 틀리면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5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5

     

    6. 약관에 동의하기

    비밀번호가 맞으면 약관 동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약관을 한번 읽어보시고 전체동의에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6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6

     

    7. 인증서 갱신 완료

    이제 간편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하나원큐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7
    하나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07

     

     

    지금까지 하나은행 공인인증서를 앱에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쉽지 않았나요? 혹시 신용카드 많이 사용하시나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데요. 현금으로 전환해서 내 통장으로 입금받는 방법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가장 효율이 좋거든요. 혹시 이 방법을 아직 모르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