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몰랐던 연4.1% 자유입출금 통장 개설하는 방법은?

    혹시 자유입출금 통장인데도 연4.1%의 이자를 준다는 통장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SC제일은행의 제일EZ통장입니다. 단, 하루만 맡겨도 일할로 이자를 지급해줍니다. 저는 회사 월급통장으로 받는 계좌가 있는데, 이율이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이걸 이제야 알다니! 지금부터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금이자 높은 은행 금리 조회하는 방법 정리 바로가기 >

    🔺시중의 모든 은행 중에서 금리가 높은 예금/적금 상품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모르셨던 분들은 포스팅 참고하셔서 방법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제일EZ 자유입출금통장 금리4.1% 개설하는 방법

     

    우선, 이 통장은 조건이 두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토스를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에만 혜택을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통장 개설시 1만원을 지급해주고 있어서 정말 이득이죠. 두번째는 SC제일은행에 첫 계좌개설인 경우에 1.5% 추가 금리 혜택을 받아서 4.1%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기본 금리는 2.6%입니다. 물론 기본금리만 적용받아도 상당히 좋은 파킹통장이라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토스를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순서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토스 앱 설치 및 실행하기

    우선, 토스앱을 실행해주세요. 만약 토스앱이 없다면 아래 링크로 다운로드해서 가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토스에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가입 방법은 앱에서 안내하는대로 진행을 하시면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앱 다운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금리 높은 예적금 만들기 메뉴로 진입하기

    토스 앱에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셨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전체]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계좌] 카테고리에서 [금리 높은 예적금 만들기]라는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1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1

     

    3. 제일EZ통장 선택하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제일EZ통장]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2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2

     

    4. 상품 안내 읽어보고 계좌만들기

    연 이자율이 쵀대 4.1%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개설 혜택으로 1만원이 보이네요. 이건 토스 포인트입니다. 아래쪽에는 상품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금리 제공조건을 읽어보면 기본 2.6%금리가 제공되고 보너스 금리 1.5%는 SC제일은행 첫 거래 즉, 신규로 계좌개설을 한 고객에게 6개월간 제공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므로 6개월 동안은 4.1%를 적용받고 그 이후로는 2.6%를 적용받게 됩니다. 토스 기본 통장이 연2.3%이기 때문에 6개월이 지나도 제일EZ통장이 더 좋아보입니다. 내용을 모두 읽어보셨다면 아래로 내려오셔서 [계좌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3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3

     

    5. 상품안내서 읽어보고 개설신청하기

    아래와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혜택에 대해서 읽어보시고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4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4

     

    6. 상품가입 순서 파악하기

    비대면으로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본인명의로 된 다른 금융기관의 통장이 필요합니다. 개설순서는 휸대폰 인증 > 정보입력 > 추가인증 > 개설완료 순서로 간단합니다. 개좌개설 가능 시간은 평일/주말/공휴일 관계없이 오전9시부터 오후 9시까지라는 점 참고하세요. 신분증이 준비되셨으면 이제 [다음]을 눌러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5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5

     

    7. 신청조건 확인하기

    만약 최근 30일 이내에 다른 통장을 만든 이력이 있다면 가입이 안됩니다. 이건 모든 금융기관 공통이라서 어쩔수가 없어요. 처음 계좌를 개설하면 100만원 한독제한 계좌로 개설이 되는데요.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앱으로 재직확인 절차를 진행할수 있어서 한도해제를 할수 있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6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6

     

    8. 휴대폰으로 본인인증하기

    본인인증 화면이 나오면 동의를 하시고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7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7

     

    9. 고객정보입력하기

    이제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 직장정보, 그리고 집에서 가까운 관리영업점 선택을 해주시고 [다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집 전화번호는 없기 때문에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8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8

     

    10. 신분증 촬영하기

    이제 신분증을 촬영하면됩니다. [신분증촬영] 버튼을 누르시고 신분증을 가로로 선명하게 찍어주세요. 스캔된 내용이 잘못되었으면 수동으로 수정하신다음 [전송]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9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09

     

    11. 약관 동의하기

    상품 설명서 약관 화면이 나오면 전체 동의를 눌러주시고 아래로 내려오셔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0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0

     

    12. 거래목적 선택하기

    거래 목적화면이 나오면 내용을 읽어보시고 거래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요. 대포통장 제공 등에는 [아니오]를 선택하시고요. 직장인인 경우에는 거래 목적은 생활비, 자금원천은 급여라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1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1

     

    13. 1원 인증하기

    이제 추가인증 화면인데요. 내가 가진 다른 계좌로 1원을 입금받고 입금자명을 인증하는 겁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고 자신이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원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1원이 입금되요. 입금자명으로 온 숫자 4자리를 입력하고 [인증코드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2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2

     

    14. 추가인증 결과 기다리기

    이제 조금 대기를 해야됩니다. 5분~15분 정도 기다리라고 나오더라구요. 수동으로 진행을 하는것 같습니다. 추가인증이 완료되면 SMS로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문자메세지를 확인하시고나서 링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3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3

     

    15. 이어하기

    이제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이어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자신이 사용할 은행계좌의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하시고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4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4

     

    16. 계좌개설 신청완료!

    이제 계좌번호와 함께 제일EZ 통장의 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토스 알림으로 1만 포인트가 적립 되었다고 나옵니다. 이 적립금은 토스 적립금인데요. 언제든지 자신의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통장 개설 완료 알림을 누르면 아래와같이 자동으로 SC제일은행 제일EZ통장을 토스에 연결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서 계좌연결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5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5

     

    17. 계좌 잔액 옮기기

    이제 아래와같이 제일은행 계좌가 연결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다른 계좌에 있는 돈을 제일은행 계좌로 옮겨두셔야 연이자 4.1%를 받을수 있으니 여유자금을 모두 옮기시기 바랍니다.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6
    연4.1%제일EZ자유입출금통장개설방법16

     

     

    지금까지 조금 길었지만 연4.1%를 주는 자유입출금 통장을 개설해보았습니다. 제일EZ통장 한도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알아두시면 돈이 되는 정보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이용 방법 바로가기 >

    건강보험료 136만원 환급 받는 방법 바로가기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