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 처음부터 끝까지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귀찮아서 웬만한 것은 그냥 다 쿠팡에서 삽니다. 로켓 배송되는 제품도 많고 쿠팡 와우를 쓰기 때문에 군말 없이 반품도 쉬워서 쿠팡만 한 쇼핑몰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현금으로 결제하면 포인트도 많이 쌓여서 좋고요. 이번에 제가 하루만 넣어놔도 연이율 4.1%가 나오는 제일 EZ통장으로 주거래 계좌를 바꿨거든요. 그래서 쿠팡 결제계좌도 바꾸려고 합니다. 아래내용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나만몰랐던 연4.1% 자유입출금 통장 개설하는 방법은? 바로가기 >

    앱으로 가능한 SC제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간단해요 바로가기 >

    🔺혹시 연4.1%이자를 주는 제일 EZ통장 개설하는 방법 궁금하시면 참고하세요.🔺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

    쿠팡 결제계좌를 변경하려면 쿠팡 앱을 실행하고 결제계좌 인증 한번 하시면 쉽게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스탭별로 스크린샷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해드렸으니 그대로 따라 하세요.

     

     

    간단한 네이버페이 충전 결제 계좌 변경 방법 따라하기 바로가기 >

    친절한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 A to Z 바로가기 >

    🔺혹시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도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1. 쿠팡 실행하고 결제수단 메뉴로 들어가기

    쿠팡 앱을 실행하시고 하단 메뉴 중에서 [마이쿠팡]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오시면 [결제수단 쿠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1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1

     

    2. 본인확인 후 계좌 정보 확인하기

    메뉴에 진입하면 금융거래를 위한 본인확인이 진행됩니다. 간단하게 본인 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그다음에는 [계좌 카드]라고 적힌 곳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2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2

     

    3. 결제수단 등록하기

    그러면 현재 자신이 등록해 둔 결제수단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새로운 은행계좌를 추가해 줄겁니다. 아래에 있는 [+결제수단 등록]을 눌러주세요.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3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3

     

    4. 은행 및 계좌번호 입력하기

    [은행계좌]를 선택하시고 추가해줄 은행을 골라줍니다. 저는 [SC제일은행]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등록하기]를 눌러주세요.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4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4

     

    5. 1원 입금 확인하기

    이제 자신이 입금한 통장으로 1원이 입금됩니다. 저는 '경남부산기차'라고 왔습니다. 경남은 경남은행에서 보낸 것이라서 붙은 것이고요. '부산기차'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5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5

     

    6. ARS 인증하기

    이제 ARS 인증순서입니다. 자신의 전화번호는 이미 입력이 되어있을 텐데요. 저는 통신사가 아직 예전걸로 되어있었네요. 제대로 바꿔주고 [ARS 인증 전화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ARS로 전화가 옵니다. 전화를 받은 다음 안내 맨트에 따라서 자신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전화가 끊어집니다. 다시 쿠팡앱이 열리면 [인증 완료]를 눌러주세요.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6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6

     

    7. 계좌등록 완료 및 기존 계좌 삭제하기

    이제 계좌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이제 기왕이면 예전 계좌는 삭제를 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결제 화면에서 계좌를 다시 선택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여러 개 중에서 선택해서 쓸 거라고 하신다면 삭제를 안 해주셔도 됩니다. 삭제를 하실 때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계좌입니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7
    쿠팡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07

     

     

    지금까지 쿠팡에서 쿠페이 머니 충전결제 계좌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신용카드 많이 사용하시면 포인트가 많이 쌓일 텐데요. 현금으로 전환해서 입금받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혹시 모르셨다면 아래 링크로 방법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