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선물하기로 받은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기프트콘 사용 방법

    요즘 카톡으로 선물을 많이 보내고 받습니다. 저도 많이 애용 중인데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해서 인터넷 서점 기프트카드 기프트콘도 간혹 주고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보문고 기프트콘을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보문고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포인트와 캐시, 예치금, 쿠폰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물 기프트카드와 모바일 기프트카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금 헷갈리죠?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는 교보문고 기프트콘은 모바일 기프트카드 교환권입니다. 따라서, 카톡으로 선물 받은 기프트콘은 교보문고에서 기프트카드 교환 메뉴를 통해서 모바일 기프트카드로 발급받고, 모바일 기프트 카드를 등록 한 다음, 책 주문시 교보캐시로 전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만 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아래의 설명을 잘 참고해주세요 ^^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기프티콘 저장 및 전달방법 바로가기 >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방법 : 기프티콘 환불 상대방 알림 바로가기 >

     

    교보문고 기프트콘을 모바일 기프트 카드로 교환 받는 방법

    위에서 설명 드린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교보문고 기프트콘은 교보문고 모바일 기프트카드 교환권입니다. 따라서, 교보문고 사이트나 앱을 통해서 모바일 기프트카드로 우선 교환을 받아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메뉴로 들어가기

    아래와같이 교보문고에 로그인하신 뒤, 메뉴를 눌러서 [교보문고 기프트카드]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때, 회원정보에 들어가시면 [쿠폰/상품권/교환권 등록] 이라는 메뉴도 있는데요. 여기는 기프트카드와 관련이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메뉴위치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메뉴

     

    2. 기프트카드로 교환하기

    상단에 있는 [구매/선물/교환] 메뉴로 들어갑니다. 아무 모양이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교환] 탭을 선택하고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 하고 교환수단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12자리 교환권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교환 가능 금액이 나옵니다. 저는 3만 원권입니다. 그리고 동의를 누르고 [교환]을 누릅니다.

     

    교보문고 기프트콘 기프트카드로 교환방법
    교보문고 모바일 기프트카드로 교환방법

     

    3. 모바일 기프트카드 등록하기

    아래와같이 교보문고 모바일 기프트카드가 MMS 문자로 도착했습니다. 이제 교보문고에서 모바일 기프트카드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교보문고 앱에서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메뉴로 들어간 다음 [카드등록] 탭을 선택합니다. 카드번호 16자리와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카드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기프트카드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뜹니다.

     

    모바일 기프트카드 등록방법
    모바일 기프트카드 등록방법

     

     

    4. 교보문고 캐시로 전환하기

    이제 등록된 모바일 기프트카드를 교보문고 캐시로 미리 전환을 하셔도 되고, 책을 주문할 때 캐시로 바로 전환 및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책을 고르고 장바구니에 넣거나 주문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결제방법을 선택하는 곳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사용] 버튼을 누르면 보유한 기프트카드가 나오고 사용할 금액이 입력됩니다. [기프트카드 사용] 버튼을 누르면 결제금액이 자동으로 기프트카드에서 차감됩니다.

     

    교보문고 모바일기프트카드로 결제방법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결제방법

     

     

    지금까지 카톡으로 선물 받은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기프트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책구입 뿐만아니라 영화나 공연관람, 국내여행, 프로스포츠 관람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무료로 할수있거나 할인받아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대상이 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연 할인/무료로 보는 문화누리카드 나눔티켓 발급 신청방법 정리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