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 A to Z

    카카오페이 계좌 변경하는 방법을 찾아오셨다면 잘 오셨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 제일 EZ통장으로 메인계좌를 바꿨는데요. 단 하루만 돈을 넣어놔도 4.1% 연이율을 제공하는 자유입출금 통장이기 때문이죠. 파킹통장으로 아주 제격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계좌도 제일 EZ통장으로 바꾸는 거예요. 제가 하는 과정을 따라하시면서 계좌변경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만몰랐던 연4.1% 자유입출금 통장 개설하는 방법은? 바로가기 >

    🔺하루만 넣어놔도 연4.1% 이자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통장을 만들고 싶으시면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연동계좌 변경방법

     

    카카오페이는 신용카드도 연결이 되지만 통장으로 연결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포인트를 더 주니까요 ^^ 앱에서 간단하게 본인인증 한번만 하시면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그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

     

     

    1. 카카오페이 앱 실행하기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메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1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1

     

    2. 연결계좌로 들어가기

    아래쪽에 보시면 [머니관리]라는 카테고리가 있을 거예요. 여기에 [연결계좌]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2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2

     

    3. 계좌 추가하기

    이제 자신이 이미 연결해 둔 계좌가 보일 거예요. 이 계좌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계좌를 추가하신 다음 기존 계좌는 그냥 두셔도 되고 연결을 해제해도 되는 구조입니다. 아래에 [계좌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3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3

     

    4. 계좌정보 입력하기

    이제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연결하고자 하는 계좌로 1원이 입금됩니다. 아래와 같이 저는 '신한노란우유'라고 왔는데요. 신한은 은행 이름입니다. 카카오페이앱에서 '노란우유'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4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4

     

    5. 전화인증하기

    이제 전화인증 순서입니다. 앱에서 인증번호 2자리가 나오는데요. 그 밑에 [전화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전화가 오면 안내 멘트에 맞춰서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면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하면서 자동으로 전화가 끊어집니다.

     

    6. 인증완료하기

    이제 다시 카카오페이 앱에서 [인증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약관 전체 동의에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계좌 별명을 입력하는 옵션 화면이 나오는데요.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계좌 추가 연결이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5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5

     

    7. 주계좌로 설정하기

    이제 새로 추가한 계좌를 주계좌로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클릭 한 번이면 됩니다. 새롭게 추가한 계좌를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주계좌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주계좌로 변경됩니다.

     

    이 과정을 해주는 이유는 나중에 카카오페이 결제 화면에서 자동충전 기본 계좌로 지금 추가한 제일 EZ통장이 선택되어서 뜨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6
    카카오페이 충전연동 결제계좌 변경방법06

     

     

     

    어떠셨나요? 간단하죠?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연동 계좌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신용카드 사용하시면 포인트가 쌓일 텐데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신용카드 포인트는 한꺼번에 통합 조회해서 현금으로 전환하는 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심지어 내 통장으로 입금을 해주는데요. 아직 이 방법을 모르셨다면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