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신청 기간, 연장방법, 이자 공유

    안녕하세요! 혹시 작년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받으셨는데, 대출연장 문자나 카톡 등 알림이 오지 않나요? 만약 기한내에 연장신청을 하지 않으면 연체가 발생되어 신용도에 매우 안좋은 영향이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기한내에 연장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기본적으로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연장하면 또다시 1년 약정이 됩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포함해서 모든 대출계약은 만기가 되기 1개월 전부터 연장 신청 또는 연기 신청이 가능하니 상식으로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

     

    지금부터 연장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니 잘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2023년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3가지 정리 바로가기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기(연장)방법

    저는 작년 10월 24일에 대출을 받았는데요. 그래서 2022년 10월24일이 대출 만기였습니다. 그래서 9월 24일에 카카오뱅크로부터 문자 알람이 오더라구요. 대출 만기가 한달 남았으니 기한내에 연장신청을 하던지 대출금을 모두 갚던지 해야한다고요.

    대부분의 경우, 저와 같이 문자로 대출연장신청을 안내 받았을텐데요. 간혹 수신거부를 해놓았거나 알림 거부 설정을 해놓으셨다면 만기에 도래하기 한달 전에 해당 알람을 받지 못했을수도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그럴 때는 아래와같이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하면 알아서 대출 연장이 필요하다는 팝업이 떠 있기 때문에 그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면 터치 몇 번으로 간단하게 대출연장 신청을 마칠수 있습니다.

     

     

     

    대출 연장 알람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나요?

    어플에서 수신거부를 해놓으신 경우, 대출 만기 알람을 한달전에 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와같이 문자를 받았거나 카카오뱅크 앱으로 들어가시면 '대출 기간연장이 필요합니다. 연장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라는 팝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신청 안내 문자 및 앱 메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절차

    대출 연장 신청 과정은 간단하게 3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 약관 확인 및 동의
    2. 대출 계약서 작성
    3. 기간연장 완료

     

    크게 보면 3단계이지만 그냥 안내되는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시면서 동의하시면 채크하시고 다음 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진행 과정을 모두 알려드릴테니 한번 읽어보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STEP 1. 대출 기간연장 신청 화면이 나오면 진행 순서와 추가로 안내되는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고 아래로 내려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STEP 2. 약관 확인 및 동의 화면이 나오면, 약관을 읽어보시고 필수 동의서 및 선택동의서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 버튼을 채크해주세요. 이때, 선택동의를 하시면, 추가로 우대금리 0.1% 혜택이 있으니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고금리 시대에 0.1%가 어딘가요 ㅠㅠ

     

    STEP 3. 1~2초 정도 지나면 금리가 나옵니다. 저의 경우 예상금리는 7.215%가 나왔네요. 아무래도 기준금리가 3~4%에 육박하니 이정도는 감안해야 할것 같습니다.

     

    STEP 4. 이제 아래쪽으로 내려서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대출 기간연장을 신청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이 나옵니다. [예]를 눌러주세요.

     

     

    STEP 5. 1~2초만 기다리면 '대출 기간연장 완료'가 뜨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신청이 완료됩니다. 금리는 7.215%이고 대출 기간은 정확히 1년 연장되어 2023년 10월 24일까지라고 나오니 확인 한번 해주시면 될것 같네요.

     

    STEP 6. 추가적으로, 문자로 대출연장 결과 안내가 옵니다. 저는 원래 이자가 5.245%였는데요. 이번에 연장을 하면서 7.215%가 되었네요. 그래도 2% 오른거면 생각보다 많이 오르지 않았다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 연장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외에 추가로 대출이 필요하시거나 기존 대출을 저렴한 대출로 갈아타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쉽고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