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자동이체 신청 방법 공유

    이번 시간에는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방법에 대해서 공유를 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직접 신청을 해보니 간단하더군요. 제 블로그 내용을 한번 읽으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납부 신청시 장점과 주의할 사항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세 자동이체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방법

     

    전기세 자동이체는 아래의 사이버 한전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신청하시거나 한전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 한전지점으로 (전기요금청구서, 예금통장, 거래용 인감, 신분증을 지참)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공유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하기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에서 '전기요금 자동납부'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첫번째 검색된 결과로 들어가시면 한전사이버지점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의 사이버한전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이때, 주의 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사이버한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크롬브라우저에서는 크롬 보안때문에 인증이 안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기세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전기요금의 1%를 할인해줍니다. 그러나 신용카드로 신청하시면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카드사에서 전기요금 자동이체시 할인혜택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시고, 특별히 할인혜택이 없다면, 통장 계좌이체 방식으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화면에서 자동납부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회원 가입을 하셔도 되고 회원 가입 절차가 귀찮으신 분들은 비회원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조건을 고객번호로 선택한다음, 전기요금 청구서에 있는 고객번호를 넣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선택을 하고 신청서 작성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계좌정보와 예금주, 주민등록번호를 차례대로 넣고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자동이체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항복에 동의를 채크하고 신청을 눌러주세요.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이제 보안인증서로 인증을 한번 해주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이미 청구서가 발행된 경우에는 자동이체 신청을 하더라도 자동이체가 되지 않으니, 현재 받은 청구서는 직접 발급받은 가상계좌를 통해서 전기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기세 자동납부 방법을 알기 쉽게 공유해드렸습니다. 만약 이런 과정이 어려우시면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에 전화를 하셔서 ARS를 통해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