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몰랐던 자동차 보험 26만원 아낀 최저가 찾는 법은?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결과화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험료 비교결과

     

    자동차 보험 그동안 귀찮아서 미뤘는데, 설마 26만원이나 더 낼수도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제가 그랬습니다. 그런데, 정말 간단하게 전체 자동차 보험을 한번에 비교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니 최대 26만원이나 저렴해지더군요. 딱 5분만투자해서 지금 바로 비교해보세요.

     

     

     

     

    매년 자동차 보험 갱신하는 것도 참 귀찮은 일이죠?? 저는 자동차 운전 15년차입니다. 정말 저도 귀찮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보험 최저가 찾는 법에 대해서 집요하게 알아본 결과 해답을 얻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차량의 가치와 운전자의 나이와 경력, 사고유무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측정하는 기준이 비슷해도 또 모두 다르기 때문에 최저가와 최대가를 비교해보면 최대 26만원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귀찮다고 기존에 이용하던 보험사에서 계약을 갱신하면 그만큼 손해인 이유입니다.

     

     

    하지만, 매년마다 자동차 보험을 각 보험사마다 조회해보고 비교하는 것은 엄청 고역입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한꺼번에 자동차보험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서 론칭을 했답니다. 이제 자동차 보험 견적을 일일히 비교해할 필요없이 한방에 모든 보험사의 보험료를 내고 비교할 수 있답니다. 

     

     

    자동차 보험 최저가 찾기

     

    거의 모든 보험사는 자동차 보험은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어서 운영을 합니다. 하나는 보험 영업사원(보험설계사)를 통한 판매이고 다른 한가지는 다이렉트 판매입니다.

    • 지인 영업: 보험 설계사
    • 직접 인터넷가입: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이 두가지 방식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보험 설계사는 지인을 위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보험료를 따져보기 보다는 인맥을 생각해서 가입을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이 알아서 보험금을 청구도 해주고 잘 타줄것이라는 기대가 있죠. 그러나 자동차 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신이 들었던 보험의 보험 설계사에게 전화를 하더라도 사고 접수를 해주는 정도에서 끝날뿐입니다. 또한, 보험금을 잘 타내는 것은 설계사의 능력과는 상관없이 손해사정사에게 의뢰를 해야 합니다. 

     

    이와 반대로 다이렉트는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 직접 보험 계약에 대해서 알아보고 보험사와 다이렉트로 계약을 맺는 방식입니다. 이런 경우, 보험영업사원에게 나가야하는 수당이 빠지기 때문에 그만큼 보험계약이 저렴해집니다. 보통 보험은 총 금액이 아니라 매달 얼마씩 내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차이가 별로 안커보이지만 전체 금액으로 계산해보면 꽤 크게 벌어집니다. 핸드폰을 24개월 할부로 사면 비싸게 사도 한달 요금에서는 1만원 이내로 차이가 나는 것과 비슷한 원리랍니다.

     

    특히 자동차 보험은 서비스에서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다이렉트로 가입하고 영업사원 수당을 줄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모든 보험사의 보험료를 한번에 조회해서 최저가를 제시하는 곳에 가입하면 간편합니다. 코로나로인해 언택트 환경이 더 활성화되니 이런 장점도 있네요.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 이용하기

    각 보험사마다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운영합니다. 하지만, 보험 다모아를 이용하면 각 보험사마다 돌아가면서 자신의 자동차 보험료를 조회해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딱 한번만 조회하면 모든 보험사에서 책정한 나의 자동차보험료를 모아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먼저 보험다모아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다음, [자동차보험]을 선택하시고 [개인용자동차보험]을 선택합니다.

     

     

    정보동의를 하신 다음,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그다음 [개인용자동차보험 조회]를 누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자동차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보험상품비교하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추가 특약사항들에서 자녀할인여부나 부부특약 등 자신의 보험 가입 선택사항들을 선택해줍니다. 이제 [다음단계]를 누르면 최종 보험료비교 결과가 나타납니다.

     

    저는 위와 같이 가장 저렴한 곳은 흥국 손해보험으로 39만원 그리고 가장 비싼 곳은 AXA 손해보험으로 75만원가량 나왔습니다. 무려 26만원이나 차이가 나네요. 엄청나죠? 자동차보험의 경우, 매달 내는 것이 아니라 한꺼번에 내야하므로 이런 차이는 더 크게 다가오게 마련입니다. 단, 이러한 차이는 무조건 해당 보험사가 싸다는 의미가 아니라 사람마다 차량마다 모두 다르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가장 저렴한 곳의 [모바일가입] 버튼을 누르면 해당 보험사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페이지나 앱을 설치하는 곳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참 편리하죠?

     

    편리한 방법

    저는 메인카와 세컨카 두대를 운영하기 때문에 아끼는 돈이 두배가 되네요. 여러분들도 제가 알려드린 자동차 보험료비교 사이트에서 조회해보시고 최저가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직접 입력해보는 번거로움이 싫다고 하신다면, 차종과 생년월일, 그리고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알아서 내차의 보험료 비교 견적을 뽑아서 알려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중고차 잘 파는 현실적인 방법 3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제가 중고차를 사고 판매를 해보면서 정리한 현실적으로 중고차를 잘 파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판매하시려고 하면 여러 가지 알아보시느라고

    notemania.net

     

    지금까지 편리하게 자동차 보험 최저가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 알아두면 돈이되는 생활정보를 많이 모아두었으니 한번 둘러보고가세요 ^^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신청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 많이 쓰이고 있지만, 예전에는 보통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아서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

    notemania.net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이체 받는 법

    오늘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과 카드폰인트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공과금을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해 할인을 받다보면 여러 카드사를 이

    notemania.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