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검색창 3초만에 초기화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제가 관심있는 제품의 리뷰를 보려고 자주 검색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민망한 검색기록이 있을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검색창을 초기화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잘 따라오세요!

     

     

    인스타그램 검색창 초기화하면 추천 피드가 달라질까요?

    인스타그램을 실행하고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영역은 총 4가지 종류로 되어있습니다. 인기 / 계정 / 태그 / 장소 입니다. 목적에 맞게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이 영역에서 검색한 내역들이 나의 계정의 검색 이력에 남아있기 때문에 추천 피드에서도 이를 활용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ㄷㄷㄷㄷㄷ 무섭죠? 게다가 검색 내역을 지워도 추천 결과는 바뀌지 않는답니다. 추천 결과를 바꾸려면 새로운 것들을 검색해서 새로운 내용으로 채워주는 방법 밖에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인스타그램 검색창 초기화 방법 5단계

    1. 인스타그램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오른쪽에서 등장한 메뉴의 제일 하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아이콘을 누릅니다.

    3. [보안] 버튼을 누릅니다.

    4. 데이터 및 내역의 가장 아래쪽에 있는 [검색 내역]을 누릅니다.

    5. 그러면, 아래와같이 내가 검색한 내역이 모두 나옵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파란색 글씨 [모두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삭제하기
    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이렇게 하면, 검색 내역을 모두 지우시겠어요? '이 작업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검색 내역을 지워도 검색한 계정이 추천 결과로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 대목에서 인스타그램이 나의 검색 내역을 지워도 추천 피드에 검색 기록을 활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누군가 나의 검색 기록을 볼 수 있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검색 후에는 내역을 자주 지워주는것이 좋겠습니다 ^^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검색창 3초만에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