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CGV/메가박스 영화 12000원 할인예매 관람방법은?

    CGV나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신용카드 없이 할인받아서 12000원에 예매하고 영화 관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평소에 영화 자주 보시나요? 평소에 자주 보는사람들은 영화 할인카드가 있겠지만 저처럼 자주 보지 않는 사람은 할인카드를 따로 챙기지 않는데요. 실적채우기도 귀찮고요.

     

    가끔 보고싶은 영화가 나오면 제값을 다 주고 영화표를 사는게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요즘 영화티켓 가격이 15000원이나 하다보니 두명이서 보면 3만원이나 듭니다. 꽤 비싸다고 느껴지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영화관 할인 신용카드가 없더라도 가장 저렴하게 영화보는 간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연 할인/무료로 보는 문화누리카드 나눔티켓 발급 신청방법 정리 바로가기 >

    🔺저소득층인 경우 무료로 영화 볼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을 참고하세요.🔺

     

     

    CGV / 메가박스 영화 예매권 할인구매 방법

     

    제가 영화를 할인받아서 보는 방법은 영화 예매권을 사서 보는거에요. 집 근처에 CGV나 메가박스가 있을것입니다. 저는 CGV를 좋아하는데요. 영화예매권은 알고보니 생각보다 많이 유통이 되고 있더라고요.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는 유통경로는 아니고, 주로 법인이나 문화예술 관련 산업쪽에서 대량 구매시 도매가로 저렴하게 배포됩니다. 10500원이 도매가입니다.

     

    이걸 시중에 소비자가보다 조금 싸게 파는거에요.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하나는 관람권을 구매하고 예매권 번호를 전달 받아서 직접 CGV앱에 등록해서 예매를 하는 방식이고요. 다른 한가지 방식은 티켓팅박스같은 업체를 통해서 결제를하고 내가 보고싶은 영화랑 영화관, 시간을 알려주면 대리로 예매를 해줘요. 그리고 예매번호를 전달 받아서 보는 방법이에요. 두번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CGV영화 예매권 검색하기

    우선, 'CGV 영화예매권'이나 'CGV 영화예매권'이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티켓팅박스라는 업체가 나옵니다. 저는 편리하게 네이버쇼핑에서 구매를 하는 편이에요. 네이버 페이로 결재하면 포인트도 쌓이니까 일석이조입니다. 티켓팅박스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1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1

     

    2. 옵션 선택하기

    처음 보이는 가격은 문화의날에만 가능한 6500원인데요. 이 가격은 낚시 가격이고요. 옵션에서 '일반관' 선택하시면 5500원이 붙어서 총 12000원이 됩니다. 20% 할인된 금이니 이정도면 괜찮은거 같아요. 구매하기를 눌러서 결재를 해줍니다.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2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2

     

    3. 수신자 정보에 핸드폰번호 넣기

    여기서 중요한데요. 아래와같이 수신자정보에 핸드폰번호를 잘 넣으셔야 되요. 그래야 티켓팅박스 업체에서 내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카톡으로 예매를 할수 있거든요.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3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3

     

    4. 카톡에서 티켓팅박스 친추하기

    이제 카톡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시고 '티켓팅박스'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채널친구추가를 눌러주세요.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4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4

     

    5. 예매 양식 입력하기

    이제 카톡 대화로 가보시면 티켓팅박스에서 자동으로 챗봇메뉴가 나오는데요. [예매 양식 입력]을 눌러주세요.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5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5

     

    6. 원하는 영화 양식에 맞게 입력하기

    이제 순서대로 정확하게 내가 보려는 영화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래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각 항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게요.

    • 영화관 선택 > 영화명 입력 > 상영 시간 선택 > 인원 선택 > 선호 자리 입력 > 결제방법 선택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6
    영화 12000원에 보는방법06

    영화관 선택하시고 영화명 넣주시고요. 상영시간은 틀리면 예매가 아예 안되니까 미리 CGV앱을 통해서 상영시간표를 보고 넣어주세요. 그리고 선호자리는 1순위, 2순위, 3순위를 넣어주셔도 되고요. 구역선택을 누르고 중간줄 가운데를 누르시면 알아서 좋은자리로 해줍니다.

     

    결제 수단은 네이버 결제를 선택하시고 결제라 이름이랑 핸드폰 번호를 넣으시면 되요. 그리고 [예매 양식 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7. 10분~20분 대기하기

    이제 10분정도 대기하면 예매번호가 옵니다. 예매 번호를 극장에 가셔서 키오스크에 넣고 영화표를 출력받아서 상영관에 들어가셔서 영화 즐감하시면 되어요 ^^ 저는 집에서 예매하고 극장으로 출발하면 가는 도중에 예매번호가 오더라고요. 이렇게 말로 풀어서 설명하니까 조금 복잡해보이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정말 간편하답니다. 저는 이걸 알고나서 영화극장에서 제값주고 영화 보는게 너무 아깝게 느껴졌어요.

     

    네이버에서 결제하지 않고 계좌이체로도 똑같이 12000원씩 주고 대리예매가 가능해요. 저는 네이버페이 적립 때문에 네이버에서 결제를 했는데요. 편하신대로 하셔도 됩니다.

     

    단, 주의하실점이 두 가지 있어요. 최소한 영화시작 10분 전에는 예매요청을 해야 예매를 할수 있어요. 여유있게 30분 전에는 하시는 것을 권해드릴게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 점은 한번 예매하면 취소가 안됩니다. 이걸 주의하시고 영화 시작하기 1시간 전에서 30분 전에 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지금까지 영화 할인받아서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신용카드 다들 쓰고 계시죠? 신용카드는 포인트가 쌓이는데, 이걸 현금으로 한꺼번에 자동으로 계좌이체 받는 방법이 있어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