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 연장 방법(비대면)

    혹시 작년에 이맘때 받은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의 만기가 걱정되시나요? 제때 대출 연장 또는 연기 신청을 하지 않아서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점수에 큰 영향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 내에 대출 연장신청을 해야합니다.

     

    걱정마세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제가 아주 자세하게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의 연장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으로 이뤄지고 시간도 약 5분 정도면 끝납니다.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자격, 금리 및 신청방법 정리 바로가기 >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연기(연장)방법

    시중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신용대출은 만기 되기 한달 전부터 대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용대출은 보통 1년 단위로만 대출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작년 2021년10월23일에 대출을 실행했고, 2022년10월23일이 만기였는데요. 오늘 날짜인 2022년9월23일에 대출 만기가 도래하였으니 미리 연장(연기)신청을 하라는 연락을 카톡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카톡으로 신한은행으로부터 연장 알람을 받게 됩니다. 알림에 포함된 링크를 누르면 쏠뱅킹 앱으로 이동되면서 자동으로 신용대출 연장메뉴가 열립니다.

     

     

    알람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나요?

    어플에서 수신거부를 해놓으신 경우, 대출 만기 알람을 한달전에 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그럴때는 직접 신한 쏠 뱅킹앱으로 들어가셔서 메뉴 버튼을 누르고 '대출 연기'라고 검색을 하시면 메뉴 검색 결과가 아래와같이 나옵니다.

     

    바로 [관리 > 대출 > 신용대출 연기]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직접 이 메뉴 경로로 들어가셔도 되겠죠? ^^

     

    신한은행 신용대출 연기 링크와 메뉴 위치

     

     

    신용대출 연기 절차

    총 4가지 단계로 이뤄집니다. 

    1. 기한 연장 동의서(여신 동의서)
    2. 고객 정보 수정(주소, 연락처 등)
    3. 기한 연장 내용 확인(금리, 금액, 기한 등)
    4. 기한 연장 완료(연기 내용 확인)

     

    큰 맥락에서는 4가지 단계로 되어있지만, 직접 진행하면 화면이 넘어가면서 대략 7가지 단계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단계별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STEP 1. 우선, 카톡으로 온 신용대출 연기신청 톡 메세지의 링크를 누릅니다. 만약 받지 못하셨다면, 신한은행 어플 쏠뱅크로 들어가셔서 [관리 > 대출 > 신용대출 연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STEP 2. 아래와같이 연기 신청이 가능한 대출 계좌가 보이면 됩니다. 계좌를 선택 해줍니다.

     

    대출 연기 신청 가능 대출 계좌 조회 화면

     

    STEP 3. 확인을 누르면 '신규후 3년 이내에 중도상환 시 중도 해약금이 발생합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즉, 연장을 3번 이상 한 경우에는 해약금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STEP 4. 약관 및 동의서에 전체 동의를 눌러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신한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아래 인증서 발급 방법을 참고하세요.

     

    범용 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방법 바로가기 >

     

    STEP 5. 인증을 마치고 약 30초 정도 기다리면 고객정보 확인하는 창이 나옵니다. 전화번호나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여기에서 수정을 해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STEP 6. 이제 연기후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나옵니다. 지난 1년동안 금리가 많이 올랐습니다. ㅠㅠ 어쩔수 없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대출 연기 신청 후 대출금리

     

    STEP 7. 서류 작성하는 절차가 나오는데요. 전체 동의 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신용대출 연기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하시면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의 대출연기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을 연장(연기)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비상금 대출을 누구나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도 가능하며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니까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분만에 신청하는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