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영업자 카드 수수료 평균 27만원 환급 방법

    정부가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평균 카카드 수수료 27만원씩을 환급하는 보조금 정책을 시행합니다.

     

    궁금해하실 신청기간과 신청 방법은 자세하게 아래쪽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사라지는 아까운 보조금 모두 기간내에 신청하셔서 소중한 환급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료 136만원 환급 바로가기 >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 개요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 제도는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해 매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들을 위해 지급하는 보조금의 일종입니다. 일반 카드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카드 수수료인 2.2%에서 우대 카드수수료 만큼의 차액을 환급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서 지난 2021년에 카드수수료를 환급 받은 자영업자들의 가맹점당 평균 환급액은 약 27만원이었습니다. 따라서, 사장님께서도 최소 27만원 정도를 환급 받을 수 있을거란 예상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이용 방법 바로가기 >

     

     

     

    2022년 지원 예산액  확인

    정부에서 2022년 하반기에 이 제도를 통해서 지원하는 예산액은 무려 492억원입니다. 이 예산액이 모두 소진되면 신청하셔도 더이상 지급이 불가능하니 서두르셔야합니다.

     

     

     

    카드 수수료 환급 대상

    2022년 하반기 카드 수수료 환급 지원 대상은 2021년 하반기에 신규 영세 중소 카드 가맹점으로 등록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021년 하반기는 2021년 7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또한,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데, 그 기준은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입니다. 이전도면 웬만한 자영업자들은 모두 포함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원 대상 : 2021년 7월1일~12월31일 사이에 신규 카드 가맹점으로 등록한 사업자

    매출 규모 : 연 매출 최대 30억원 이하

     

    환급시기 및 환급방법

    환급 시기는 우대수수료율을 적용한 날로부터 45일 이내입니다.  환급 방법은 가맹카드사에 등록된 카드매출 입금계좌로 자동 입금처리 됩니다.

     

    수수료 환급액

    환급액은 신규 사업개시 시점으로부터 우대수수료율 적용일 전까지 적용된 일반 카드수수료에서 우대수수료를 적용한 만큼의 차액입니다.

    예시) 21년7월1일 ~ 21년 12월31일 카드 매출액 * (일반 카드수수료율 - 우대 카드수수료율)

     

     

     

    카드 수수료 환급 신청하는 방법

    1.  여신금융협회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서비스 홈페이지(https://cardsales.or.kr)로 이동.
    2. 우측 하단의 [수수료 환급액 조회] 메뉴를 이용.
    3. 신규개업년월과 사업자번호 입력 후 [환급대상 여부 조회] 클릭.
    4. 대상으로 조회되는 경우, [환급신청] 버튼 클릭.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바로가기 >

     

     

    수수료 환급 절차

    1. 여신금융협회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에 있는 [수수료 환급액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신규 개업 년월을 입력하고 자신의 사업자 번호를 입력한 뒤에 [환급대상 여부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대상자로 조회 될 경우, [환급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자영업자 카드수수료를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신청하셔서 평균 27만원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2023 근로장려금 신청 기준과 방법 총정리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