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로 1분만에 현금인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페이로 1분 만에 현금 인출 하는 방법과 출금한도, 타은행 ATM에서 출금이 가능한지 여부, 그리고 수수료까지 자세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결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러나 가끔씩 꼭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조카에게 용돈 몇 만원을 준다거나, 급하게 경조사에 참석해서 축의금이나 조의금을 내거나 할 때는 아무래도 현금을 사용 해야 하는데 현금이 없어서 난감했던 경험 다들 있을실겁니다.

     

    그럴 때는 삼성페이에 미리 자신의 은행 계좌를 등록해두시고 근처 ATM에서 출금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에 은행계좌 등록하기

    1. 삼성 페이를 실행 하시고 왼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지갑] 카테고리에 있는 [계좌] 버튼을 눌러 주세요.
    3.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4. [계좌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5. 계좌를 등록하고 싶은 은행을 선택해 주세요.
    6.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 해 줍니다.
    7. 약관 동의가 나오면 [동의]를 선택해 주세요.
    8. 핸드폰 SMS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9. SMS가 오면 자동으로 인증 번호가 입력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들어가는 게 참 좋더라구요ㅋㅋ)
    10. 이제 삼성페이로 현금인출할때 인증 방식을 선택 하는데 저는 지문을 사용합니다. 지문 사용에 동의하고 지문으로 1번 인증을 해 주세요.
    11. 이번에는 6자리 거래 비밀번호를 등록 해줍니다.
    12. 이번에는 싸인을 그려 줍니다.
    13. 끝으로 보안 카드나 OTP로 인증을 1번 해 주면 등록 절차는 끝납니다.

     

     

     

    삼성페이로 현금인출 하는방법

    삼성페이 앱에서 할일

    1. 위해서 등록 해놓았던 계좌를 선택합니다.
    2. [출금] 버튼을 누릅니다.
    3.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4. 현재 잔액이 나오고 원하는 출금 금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만원권과 만원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수증 인쇄 여부도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신다음 [확인] 버튼 눌러 주세요.
    5. 지문으로 인증을 해 줍니다.
    6. 그러면 약 50 초간 NFC 시그널이 발동 됩니다.
    7. 50초 안에 아래의 절차를 수행하신 다음 은행 ATM의 [삼성 페이] 라고 쓰여져 있는 패드 위에 올려 놓으시면 현금이 나옵니다.

     

    은행 ATM에서 할일

    1. 은행 ATM 메뉴에서 [삼성 페이] 버튼을 누릅니다.
    2. 삼성 페이 입금과 삼성 페이 출금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삼성페이 출금]을 누릅니다.
    3. 숫자 패드 옆에 보면 스마트폰으로 올려 놓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스마트폰을 올려 줍니다.
    4. 삼성 페이 앱 에서 출금 금액 입력과 지문 인증까지 모두 마친 상태여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삼성페이 현금인출 한도

    삼성 페이로 현금 인출할 때는 한도가 있습니다. ATM 출금의 경우, 20~50만원으로 은행마다 다릅니다. 즉, 꼭 현금을 사용해야 되는 상황에서는 소액 출금만 가능한 것이죠. 보안이 뚫렸을때 큰 손해가 나지 않도록 하는 차원입니다.

     

    은행을 방문 하시면 ATM 출금 한도를 최대 50만원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저는 기왕이면 50만 원까지 한도를 올려놓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계좌이체도 할 수 있는데요. 이체의 경우에는 100 만원이 한도입니다.

     

     

    삼성페이 출금 수수료

    삼성 페이 출금수수료는 0원입니다. 만약 삼성페이로 인출을 했는데 수수료가 250원 이런 식으로 붙는다면, 해당 계좌의 출금 수수료 정책이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에 계좌가 출금수수료가 0원이지만, 간혹 ATM출금 수수료를 받는 계좌가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다른 계좌를 개설해서 옮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페이 타은행 ATM출금 가능 여부

    삼성 페이에 등록한 계좌가 아닌 은행에서는 출금이 불가합니다. 예를 들어서 등록한 계좌가 KB국민은행 이라고 한다면, 국민은행 ATM에서만 삼성페이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보유한 모든 은행에 계좌는 삼성 페이 의 등록을 해 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삼성 페이 의 계좌를 등록 하실 때, 신규 계좌도 만들어서 등록 할 수가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계설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서 꿀팁이 있습니다. 삼성페이 계좌 등록하기 중 4번 단계에서 [계좌 개설]을 선택하시면 우리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의 계좌를 만들 수 있으니 만들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이 현금이 필요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은행 계좌로 모바일 뱅킹을 이용해서 송금을 하시고 해당 은행으로 가서 삼성페이 현금인출을 하시면 편리합니다 ^^

     

     

     

    지금까지 삼성페이로 현금인출하는 방법과 출금한도, 타은행 ATM출금 가능여부, 수수료, 마지막으로 꿀팁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