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임기 임신확률 정보 정리

    오늘은 비가임기 임신 확률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했다. 우선, 가임기와 비가임기의 구분법을 알아보고 각각 전문기관에서 발표한 임신 확률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한 효과적인 피임법이 어떤 것이 있고, 이미 거사가 일어난 경우 피임법에 대해서도 다뤄본다. 사후피임약을 사용 할 경우 피임확률이 80%에 이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남자 피임이 가장 효율이 좋다.

     

    남성 피임을 하지 않는다면 피임 효과는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떨어질 수 밖에 없으니 명심해야 한다.

     

     

     

    비가임기와 가임기

    생리주기상 가임기는 생리 전 2주 시점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건강한 정자의 자궁내 생존기간은 3일 정도 된다. 난자의 생존기간은 1일이다. 그러므로 배란일 3일 전부터 배란 후 1일 즉, 4일 정도가 가임기다. 만약 생리 예정 일이 20일 이라면, 6일이 배란일이기 때문에 3일부터 7일까지가 가임기다. 이때 피임 없이 관계를 맺게 되면 임신 확률은 20%~30% 정도라고 한다.

     

    따라서, 남자는 건강한 남자 피임을 실시하고 여자는 배란 예정일을 알고 있어야 한다. 남자 피임이란 콘돔 사용을 의미한다. 하지만, 매일 바쁘게 살아가야 하는 우리 현대인들이 매달 배란 예정일을 기억하고 있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생리달력 Flo와 같은 어플을 이용해서 생리 주기를 관리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원치 않는 임신이라는 재앙을 피하는 현명한 방법이다. 또한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결혼 후 아이를 갖기 위해 가임기를 계산하여 집중적으로 노력해야 임신확률을 높일 수 있다. 가임기를 제대로 계산해서 부부가 노력 할 경우, 매달 임신 확률이 약 25% 정도 되기 때문에 6개월 정도 노력하면 임신테스트기에서 임신을 의미하는 두 줄을 볼 확률이 무려 72%에 이른다. 그러니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비가임기 임신 확률

    비가임기 임신 확률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가임기에 임신이 될 가능성은 대략 아래 5가지 요인 별로 각각 다르다. 아는 만큼 원치 않은 상황을 잘 피해갈 수 있는 법이다. 지금부터 이 내용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다.

     

    • 생리주기 변동
    • 쿠퍼액 임신
    • 사정 지연 실패
    • 콘돔 사용 미숙
    • 사후 피임약 효력 약화

     

    생리주기 변동

    생리주기는 21일에서 최대 35일이다. 가장 평균적인 생리주기는 28일이다. 사람마다 생리주기가 다르지만, 각각 일정하게 유지되는 성질이 있다. 그러나 과로, 스트레스,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등의 이유로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경우도 상당히 많다.

     

    이렇게 생리주기가 변동이 심할 경우, 질외사정 법 만으로는 피임이 어렵다. 애초에 질외사정 법에 의한 비가임기 임신 확률이 24%나 된다. 또한 남자 피임을 하지 않을 경우 생리주기 피임법에 의한 비가임기 임신 확률은 20%다. 남자 피임을 하지 않을 경우, 임신이 되는 이유는 뭘까? 바로 쿠퍼액 때문이다.

     

    쿠퍼액 임신

    남성은 성적 흥분을 하게 되면 발기 후 쿠퍼액이 일정량 나오게 된다. 일종의 윤활 역할을 하는데, 쿠퍼액에도 상당량의 정자가 들어있다. 만약, 생리주기 변동이나 미처 계산하지 않아 배란이 일어난 경우 구퍼액 임신 확률이 20%~24%나 된다.

     

    아무리 그래도 임신 확률이 너무 높다. 이건 사정지연 실패에 의한 부분도 있다.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남자 피임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질외사정을 하려고 해도 좀처럼 조절이 쉽지 않다. 본능적인 무의식이 개입하기 때문에 이를 탓하기도 어렵다. 비가임기 임신 확률을 낮추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남자 피임이다. 단, 제대로 된 방법을 알아야 한다.

     

    콘돔 사용 미숙

    남자 피임은 콘돔을 사용하는 것인데, 의외로 사용이 미숙하여 임신이 되기도 한다. 콘돔 사용 시 전문가들에 따르면 피임 실패율이 15% 정도라고 한다. 쿠퍼액이 나오기 전부터 착용을 해야 하고 찢어지거나 터지지 않도록 끝 부분의 공기를 빼줘야 한다. 관계 시 중간에 빠지거나 새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사후 피임약 효능

    만약, 월경 주기 계산도 하지 않았고, 남자 피임도 실시하지 않았다면 비가임기 임신 확률은 확률적으로 계산했을 때, 5%~10% 정도다. 이럴 때에는 만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사후 피임약을 먹으면 피임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사후 피임약 효능은 80% 정도로 빨리 먹을수록 효능이 좋다. 사후피임약은 고농도의 레보 노르 게스텔이라는 여성 호르몬제다. 자궁내막의 형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수정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착상을 방해하여 생리 때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사후 피임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산부인과 의사의 진단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여성의 몸무게가 75kg 이상인 경우에는 사후 피임약 효능이 감소하고 80kg이 넘는 경우에는 효과가 매우 떨어진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해야 한다.  지금까지 비가임기 임신 확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가급적이면 콘돔을 사용해서 남성 피임을 실시하자. 여자는 생리주기를 관리해야 한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는 사후 피임약이라는 최후의 보루를 활용하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