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오류 발생시 삼성멤버스 앱으로 분석요청 하는 방법

    저는 삼성갤럭시를 주로 사용해 왔는데요. 가끔 핸드폰 사용 시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핸드폰을 껐다가 켜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해외여행을 갔는데 로밍 네트워크를 빨리 못 잡는다거나 핸드폰 통신이 너무 느릴 때가 있죠. 그럴 때는 혹시 단말기가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개발자들에게 직접 분석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냐고요? 본문 내용을 읽어보시면 쉽습니다.

     

     

    당혹스러운 핸드폰 안 터짐 네트워크 오류 문제 해결 방법 3가지 바로가기 >

     

    네트워크 오류 발생 시 대처방법

    우선, 문제의 양상에 따라서 대처 방법이 다른데요. 위의 링크를 이용해서 문제 상황별 대처방법부터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삼성전자의 개발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오류를 보내서 문제 상황에 대해서 분석을 요청해야 하는 경우에는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 결과에서 단말에 문제가 있다고 밝혀지면 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삼성멤버스 앱 실행하기

    삼성멤버스 앱은 갤럭시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실행하시는 경우에는 앱 버전이 오래되어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앱이 정상 작동을 하니까 업그레이드를 해주시고요.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참고로 '멤버스 Pick'을 살펴보시면 유용한 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아래의 '도움받기'로 들어가 주세요.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1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1

     

    2. 오류 보내기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오시면 [문의/오류 보내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시면 '문의하기'가 있고 '오류 보내기'가 있는데요. 문의하기를 하셔도 구체적인 문제 상황에 대한 로그가 있어야 분석이 가능하므로 '오류 보내기'를 하셔야지 한 번에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2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2

     

    3. 네트워크/Wi-Fi 선택

    핸드폰에서 발생하는 오류는 기능별로 모두 세분화가 되어있습니다. 지금 발생한 오류는 네트워크 오류이므로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Wi-Fi'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메뉴로 들어오는 순간 단말 내부에서 발생한 동작에 대해서 로그가 추출된답니다. 로그를 보내줘야 개발자들이 분석을 하니까요. 중간에 바깥으로 나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3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3

     

    4. 문제 상황 설명하고 스크린샷 첨부하기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문제 발생 빈도에 얼마나 자주 문제가 발생하는지 선택하시고요. 아래쪽에 문제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시기 바랍니다. 대충 적으면 그만큼 문제가 제대로 분석될 수가 없으니까요.

     

    그리고 아래쪽에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가 선택되어 있는데요.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클립 아이콘을 눌러서 문제 상황에서 확보했던 스크린샷 파일도 첨부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비행기 아이콘을 누르면 오류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4
    삼성멤버스앱_네트워크오류보내기04

     

    오류 보내기를 완료하면 2~3일 뒤에 문제에 대한 삼성전자 개발자의 분석결과가 업데이트됩니다. 만약 단말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를 받거나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으시면 되고요.

     

    만약 네트워크의 문제라고 밝혀진다면 자신이 가입한 통신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셔서 문제 상황을 설명하고 중계기를 설치해 달라고 하시거나 오류를 수정해 달라고 요청하셔야 같은 문제가 계속 반복되지 않는답니다.

     

     

    지금까지 삼성멤버스 앱으로 네트워크 오류 분석 요청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핸드폰 사용하시면서 스팸 전화와 문자로 고통받으셨다면 아래 링크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스팸전화와 문자를 차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짜증 나는 스팸전화/문자 완벽하게 차단방법 5가지 총망라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