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1분 걸리는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정리

    기업은행에서 뿐만아니라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면 무조건 처음에는 한도제한 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나는 정상적인 이용자인데? 이거 참 불편하네~ 하실거에요. 그래서 제가 단 1분만에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하는 방법을 정리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년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3가지 정리 바로가기 >

     

    한도제한계좌란?

    한도제한계좌는 2015년에 도입된 제도인데요. 범죄에 악용되는 대포통장과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 도입되었습니다. 대포통장이 사라지면 보이스피싱도 전부 사라질수밖에 없거든요. 실제로 효과도 많이 봤다고 그러네요.

     

    아무튼 그래서 보통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려면 영업점에 방문을 해야 하는데요. 필요한 서류는 해당 은행의 예적금 상품에 가입하거나 관리비를 납입한 내역 등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대금 결제 기준을 충족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하지만, 최근에는 비대면으로도 간단하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소득증명서 또는 급여 증빙 서류 등 인데요. 요즘에는 마이뱅크 시스템이 금융권에 도입되면서 휴대폰 본인인증과 약관에 동의 한번만 하면 원클릭으로 서류조회 및 한도제한계좌 해제가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지금부터 아래에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1분만에 한도제한계좌 해제를 하실수 있습니다.

     

    1. i-ONE Bank 실행 및 '한도제한해제' 메뉴 진입하기

    i-ONE bank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에 잔액이 보이실거에요. 그 아래에 '한도제한해제'라는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만약 메인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한도제한해제 메뉴 위치: 메뉴 버튼 > 조회 > 기타 > 한도계좌해제 > 한도제한해제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1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1

     

    2. 한도해제 조건 확인

    해당 메뉴로 진입하시면 한도 해제 조건이 나옵니다. 한도해제 조건은 고객등급이 FAMILY이상 VIP등급이면 즉시 해제가 가능하고요. 기업은행에 대출을 보유중이라면 즉시 해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급여소득자는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자격확인을 통해서 쉽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 조건이 바로 신분확인과 소득증명서 역할을 하는 것이죠. 우리는 이 조건을 이용할겁니다. 이제 '한도제한해제'를 클릭해줍니다.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2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2

     

    기업은행 한도제한 계좌해제 조건

    • 고객등급 FAMILY이상 VIP등급
    • 기업은행에 대출 이용중인 고객
    • 급여소득자(국민연금, 건강보험 가입자)

     

    3. 재직정보 확인

    재직정보 확인을 위해서 건강보험공단 및 국민연금공단에 정보 조회를 위해서 동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약관에 동의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3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3

     

    4. 공동인증서 인증

    이 절차에서는 공동인증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는 (구)공인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으시면 '인증/보안' 메뉴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되고요. 이미 있으시다면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다른 핸드폰에 있거나 PC에 저장되어있다면 가져오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쉽게 가져올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4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4

     

    5. 해제 완료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10초 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건강보험공단과 국민연금공단에서 정보를 가져와서 한도제한 해제가 완료됩니다. 진짜 1분만에 가능합니다. 참~ 쉽죠?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5
    기업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05

     

     

    지금까지 기업은행의 한도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기업은행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한도제한계좌 해제가 원클릭으로 가능합니다.

     

     

    혹시 짧게 사용할 급한돈이 필요하신가요? 직장인이기만 하면 300만원까지는 조건 없이 나오는 대출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나오는 비상금 대출이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안나옵니다.

     

    월급 나오기 몇 일 전에 갑자기 돈이 필요할때 사용하는 개념이랍니다. 저도 급할때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요. 카톡으로 1분만에 받을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