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처음부터 끝까지

    공동인증서보다는 공인인증서라는 단어가 더 친숙하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지금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었는데요.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만기 1달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조금 귀찮지만 갱신을 안해주면 완전히 폐기가 되기 때문에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재발급 과정이 갱신 과정보다 조금 더 귀찮기 때문에 갱신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움증권을 예시로 영웅문앱에서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시고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136만원 환급 받는 방법 바로가기 >

    🔺안찾아간 건강보험료 136만 원 찾는 방법 아직 모르셨다면 확인해 보세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우선, 키움증권은 국내 증권사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인데요. 아직 설치가 안되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키움증권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앱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도 갱신이 가능하지만 보안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키움증권 영웅문S 앱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

     

     

    1. 키움증원 앱 영웅문 실행하기

    우선 키움증권앱 영웅문을 실행해 주세요. 업데이트가 있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도 진행을 해주시는 것이 보안에 취약해지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다음에는 아래 캡처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1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1

     

    2. 인증센터로 들어가기

    전체 메뉴가 열리면서 상당히 많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우리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려고 하니까 아래쪽에 [인증센터]를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2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2

     

    3. 인증서 갱신메뉴로 들어가기

    인증센터로 들어오시면 신규 발급부터 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갱신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인증서 갱신(만료 1개월 이내)]를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3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3

     

    4. 갱신할 인증서 선택하기

    이제 등록되어 있는 공인인증서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해 주세요. 공인인증서의 갱신비용은 발급비용과 같이 0원입니다. 범용은 4,400원의 수수료가 들고요. 범용인증서는 PC에서만 갱신이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4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4

     

    5.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기

    이제 아래와 같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해당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갱신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5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5

     

    6. 지문인증 다시 등록하기

    그러면 아래 캡처화면처럼 '인증서 갱신이 성공하였습니다.'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바이오인증 수단으로 지문인증이 등록되어 있었다면 다시 지문인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지문인증이 편리하게 때문에 다시 등록하러 가보시죠. [등록하러 가기]를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6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6

     

    7. 생체인증 등록하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약관에 동의하고 지문인증을 한번 해주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7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07

     

     

    지금까지 구공인인증서인 공동인증서의 갱신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죠? 혹시, 은행계좌는 어떤 걸 사용하고 계신가요? 요즘 금리 인상이 주춤하면서 은행 예금 금리도 다시 낮아지는 추세인데요. 파킹통장으로 단 하루만 돈을 넣어놔도 연이율 4.1%를 제공하는 통장이 있습니다. 알아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만몰랐던 연 4.1% 자유입출금 통장 개설하는 방법은?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