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선물하기 방법 : 기프티콘

    오늘은 카톡 기프티콘 선물하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언택드 시대가 도래했죠?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마음을 전달하고 싶은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럴때는 간단하게 기프티콘으로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카톡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카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카톡 기프티곤 선물하기 방법

    요즘 카톡 선물하기를 많이 이용합니다. 저도 간단하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할때 카톡 선물하기로 선물합니다. 가장 많이 보내는 기프티콘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조각케익 세트에요. 가격대는 1만원 정도이고, 받는 사람도 그정도면 스타벅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테니까요 ^^

     

    지금부터 그 방법 저와 함께 쉽게 알아볼까요?

     

     

     

     

    카톡 더보기로 기프티콘 구매하기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다음, 아래와같이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선물하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선물하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탭과 메뉴가 나오는데요. 저는 베스트를 눌러보았습니다. 베스트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것이겠죠?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배송상품이 아니라 교환권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배송상품은 보내는 사람이 상품을 선택하면 기프티콘을 받은 사람이 자신의 주소를 입력해서 집으로 배송 받는 방식이랍니다.

     

    저는 간단하게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보낼 것이기 때문에 교환권을 선택했어요. 그러면 아래와같이 가장 많이 카톡 선물하기로 보낸 기프티콘이 나옵니다. 역시 스타벅스가 제일 많네요 ^^ 하나 선택을 해줍니다.

    그 다음, 이렇게 선물하기를 누르면 몇개를 보낼 것인지 나옵니다. 보통은 1개를 보내겠죠? 여러사람한테 한꺼번에 기프티콘을 보내는 방법은 제가 이 다음 포스팅으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것도 쉽습니다 ^^

     

    수량을 선택하고 선물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낼 사람을 선택하라고 친구리스트가 나옵니다. 이 때, 친구리스트에 없는 사람에게도 카톡으로 기프티콘 선물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도 다음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친구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 메시지카드 쓰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간략하게 감사의 메시지를 적으시면 됩니다. 메시지를 적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여러가지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기프티콘 사용 만료 기간은 93일로 3달입니다. 그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전에 기프티콘을 받은 사람이 연장하기를 누르면 1회에 한해서 다시 93일의 사용기간이 주어집니다.

     

    이제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결제수단이 없으면 추가하시고요. 저는 이미 등록을 해놔서 있습니다. 이제 결제하기를 누르면 바로 결제 화면으로 넘어가서 결제가 되면 자동으로 아까 선택했던 친구에게 기프티콘이 날아갑니다.

     

    기프티콘을 받은 사람은 기프티콘 보관함으로 가시면 지금까지 받아서 보유하고 있는 기프티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겠죠?

     

     

    마무리

    지금까지 카톡 선물하기로 기프티콘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제 블로그에 다양한 꿀팁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