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및 카톡 친구 생일 보기설정

    이번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하는 법 및 카톡 친구 생일 보기 설정을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1분만에 가능한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으로 친구의 생일을 확인 하는 법을 정리해보았다. 카카오톡은 실명으로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목록에 있는 사람의 생일을 조회 할 수 있다. 단, 카카오톡

    notemania.net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이유는 연락처 동기화가 되어 있지만, 친하지 않은 거래처나 불편한 관계의 사람에게 내 생일을 알리고 싶지 않을 때다. 하지만 친구의 생일은 모두 볼 수 있으니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는법을 알아보고 카톡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나 또는 네이버페이 기프티콘이라도 보내보자.

     

    기프티콘 문자를 받으면 그 가격보다 마음이 더 고맙다. 생일을 보고도 지나치지 않은 그 마음이 고마운 것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법 부터 알아보자.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법

    • 프로필 - 설정 - 생일 비공개

    우선,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설정으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간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생일 알림] 이 보인다. 이 항목을 꺼주면 내 생일이 카톡 친구들에게 나타나지 않는다.

     

     

    카톡 친구 생일 보기 설정

    • ... - 설정 - 친구 - 생일인 친구 보기

    카톡 친구 생일 알림을 보기 싫을 수도 있다. 그러지 말자. 그런데 그런 경우가 각자 있을 수 있다. 그럴 때에는 아래와 같이 [...]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톱니바퀴 설정을 누르고 친구를 눌러서 들어간다.

     

     

     

    아래의 캡쳐 화면과 같이 나오면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생일인 친구 보기]를 OFF로 바꿔주면 카톡 친구 생일 보기가 꺼진다. 그러면 이렇게 친구 목록에 갔을 때, 아까 보이던 생일인 친구 홍목이 사라진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하는 법과 카톡 친구 생일 보기 설정을 통해서 카톡 친구 생일 알람을 보거나 안보게끔 설정하는 법을 배웠다. 그래도 가급적이면 친구들 생일은 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한다.

     

    그동안 소홀했던 친구에게 간단하게 카카오톡 기프티콘 구매해서 보내보는것은 어떨까?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