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 효능 및 제품추천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고 추천하는 제품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이너뷰티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 콜라겐가루입니다. 이너 뷰티는 우리 몸 안에서부터 건강해지고 아름다워지자는 취지에서 나왔습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는 우리 피부에 주름과 탄력, 노화 그리고 기미 주근깨 등 각종 피부 관련 문제들과 골다공증에 이르기까지 아주 영향을 많이 미치는 성분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피부의 주요 성분이 콜라겐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 효능

    실제 2015년 영국에서 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여성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한 그룹에만 기능성 피쉬 콜라겐이 들어있는 음료를 주고 다른 그룹에는 일반 음료를 제공 했습니다. 그 결과 기능성 피쉬 콜라겐 음료를 먹은 그룹은 약 9주 뒤 피부 주름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기능성 피쉬콜라겐은 피부의 표피 장벽 기능과 피부 탄력성 회복 실험에서 피부 각질층 수분농도 및 피부탄력성 수치가 개선되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은 특히 여성 호르몬에 의해서 합성이 촉진 되는데요. 여성 호르몬 분비가 대폭 줄어드는 중년기와 특히 갱년기가 되면 콜라겐이 걷잡을 수 없이 빠져 나가기 시작합니다. 이 때, 피부탄력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주름이 많아집니다. 그러나, 흡수하기 쉬운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면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저분자 어류 콜라겐 선택 방법 1. 건강 기능식품 마크 확인하기

    시중에 나와있는 콜라겐 제품은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과 일반 식품으로 구분됩니다. 기능성 콜라겐은 식약청으로부터 기능성을 인정 받기 위해 까다로운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해당 콜라겐가루의 원료, 개발과정 그리고 제조방법과 유해성분에 대한 시험까지 모두 통과해야 하죠. 또한 동물실험과 인체에 적용하는 시험까지 모두 문제없이 통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 콜라겐 가루는 상대적으로 이런 까다로운 절차 없이 먹었을 때 신체에 문제가 없는 성분이 들어 있는지 정도만 테스트를 거치면 됩니다. 그래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선택하실 때에는 일반식품(기타 가공식품)인지 아니면 건강 기능성 식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마크를 확인 해보고 구입하는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인증마크-이미지
    건강 기능식품 인증 마크

     

    저분자 어류 콜라겐 선택 방법 2. '저분자 콜라겐'인지 확인하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콜라겐은 족발과 같은 음식에도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족발을 많이 먹는다고 해도 피부가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족발에 들어있는 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우리 몸에 콜라겐이 흡수되어 피부에 작용하기 위해서는 분자 크기가 굉장히 작은 단위로 쪼개져 있어야 합니다. 그런 형태를 이루고 있는 것을 우리는 저분자 콜라겐 혹은 가수분해 콜라겐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그런 분자가 작은 콜라겐을 만들기 위해서는 육류에서 채취한 콜라겐 보다는 어류에서 채취한 피쉬콜라겐이 훨씬 만들기 쉽습니다.

     

    그래서 어류콜라겐 가루 혹은 피쉬콜라겐 가루가 대표적인 저분자 콜라겐으로 불리는 것이죠. 따라서 콜라겐 제품에 성분 표에서 원료가 육류인지 아니면 어류인지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저분자 어류 콜라겐 선택 방법 3. 분자량 확인하기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라고 하더라도 꼭 평균 분자량을 확인하세요. 분자량은 달톤이라는 단위를 사용합니다. 수치가 작을수록 분자 단위가 작은 것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콜라겐가루가 피부에 작용하기 위해서는 500달톤 미만이어야 합니다. 현재까지 나와 있는 저분자콜라겐 제품들 중에는 300달톤 제품이 가장 작은 분자량을 가진 제품입니다.

     

     

    저분자 어류 콜라겐 선택 방법 4. 화학부형제 첨가여부 확인하기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는 화학 부형제를 사용 하지 않았는지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화학부형제는 콜라겐가루가 잘 날리지 않도록 젤리나 타블렛 형태로 만들기 위해서 포함되는 성분인데요. 이 첨가제는 우리 몸에 들어가면 바깥으로 배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화학부형제는 몸 안에 쌓여서 크고 작은 염증부터 큰 질병까지 초래 할 수 있는 안좋은 성분입니다. 그러므로 화학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가루로 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선택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죠?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 파는곳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는 어느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어요. 저는 가급적이면 해외의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아이허브와 같은 곳을 통하면 정말 손쉽게 해외직구가 가능하니까요. 

     

     

    국내 제품도 요즘에는 좋은 것들이 많습니다. 국내 제품을 선택하실 때에는 쿠팡 같은 곳에서 구입을 하시면 좋습니다. 로켓 배송으로 바로 다음날 도착하고 반품도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제품의 회전률이 좋기 때문에 오래된 재고 제품이 올 확률이 낮습니다. 제품을 구입하실 때에는 알려 드린 대로 어떤 제품을 고르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주세요.

     

     

    에버콜라겐 타임(1개월)+미니쇼핑백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건강 기능식품 마크 확인하기
    2. 저분자 콜라겐인지 확인하기 (피쉬콜라겐이면 OK)
    3. 분자량 500달톤 이하인지 확인하기
    4. 화학 부형제가 들어가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가루 제품이면 OK)

     

     

    지금까지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 효능과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이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좋은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