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과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과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간내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시면 약10%의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은 1월16일부터 2월1일까지입니다. 매년 조금씩 달라지지만 대부분 1월 15일 전후에 시작하고 약 2주간 신청을 받습니다. 만약, 1월달에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을 놓쳤더라도 3월, 6월, 9월에 신청이 가능하며 할인되는 금액이 조금씩 줄어듭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 1월16일부터 2월1일까지로 약 2주간 실시

    신청월별 할인률

    • 1월(9.15%), 3월(7.5%), 6월(5%), 9월(2.5%)

    ※ 1월 신청시 2021년도부터 세법개정으로 10%가 아닌 1월분을 제외한 9.15% 라는 점, 참고하세요.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거나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의 경우는 STAX앱, 이외지역은 위택스앱에서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인터넷지로, 관할 시청 세무과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하는 방법은 대체적으로 평이합니다. 자동차세 신청메뉴 > 본인인증 > 인적사항 입력 > 자동차 정보 입력 > 환급계좌 입력 > 신청하기 버튼 클릭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위택스 앱을 설치 후 실행시켜주세요. 메인 화면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위택스 앱 자동차세 신청 메뉴 위치

     

    2. 신청자 인적사항과 자동차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뒤에 차량정보검색을 눌러주세요.

    위택스 앱 자동차세 신청 인적사항 입력 방법

     

    3. 차량정보가 제대로 나오면 납부세액과 당초세액, 경감세액이 나타납니다.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가렸습니다만, 약10% 할인이 제대로 적용되었습니다.

     

    4.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환급계좌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환급계좌는 차량을 중간에 중고차 등으로 판매하실 경우, 미리 냈던 자동차세를 돌려받기 위한 정보이니 가급적이면 적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다음 신청을 누르시면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완료됩니다.

    위택스 앱 자동차세 신청 완료하기

     

     

    미리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

    • 차량 명의가 공동명의인 경우, 대표 명의자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차량 정보검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에는 관할 시청 세무과로 전화해주세요.
    • 연납신청 후, 조회/납부 메뉴로 가셔서 약 10% 할인된 자동차세를 납부 완료해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과 신청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