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주소 변환시 아파트 동 호수는 어떻게 써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영문주소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번에 검색하는 꿀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등 다양한 형태의 동과 호수는 어떻게 써야 하는지? 그리고 어디에 써야 하는지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주소 변환하는 방법

    요즘 해외 직구 많이 하시죠? 통관 고유 부호와 영문 주소, 그리고 결제할 신용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해외 직구를 쉽게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통관 고유 부호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방법 정리 바로가기 >

     

    신용카드 정보 입력 하는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하고, 내가 사는 곳에 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는 방법부터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검색창에 '영문주소변환'이라고 검색을 해서 jusoen.com 이라는 곳에 접속합니다.

     

     

    영문주소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

     

    가운데 커다란 검색 창이 나오는데요. 그곳에 자신이 사는 곳 주소를 입력합니다. 전체 주소를 입력할 필요는 없고, 만약 아파트에 산다면 지명과 아파트 이름을 넣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반포 자이 아파트'라고 입력하면 즉시 검색된 결과가 아래쪽으로 나타납니다.

     

    영문주소 변환결과 예시
    영문 주소 변환 결과

     

    그게 아니라면, '신반포로 270' 이렇게만 검색하셔도 바로 영문주소로 변환된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때, 동과 호수를 넣어도 영문 주소에는 동과 호수는 포함해서 변환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파트 동과 호수 넣는 방법

    보통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영문 주소를 넣을때에는 address1과 address2 중 어디에 넣어야 할지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모든 주소는 address1에 넣으시면 되고, address2는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아파트명이나 오피스텔명을 넣는 것이죠.

     

    따라서, 동과 호수는 address1 칸에 넣으시되, 영문 주소 맨 앞에 간단하게 '동-호수' 형태로 넣어 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112동 1501호라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112-1501, 270, Sinbanpo-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만약, 국가와 도시를 따로 기입하도록 되어있다면, Country에 Republic of Korea를 넣고, City에 Seoul을 넣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address1에 넣으시면 됩니다. 우편번호는 zip code에 넣으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되겠습니다.

     

    Countury : Republic of Korea
    City : Seoul
    Address1 : 112-1501, 270, Sinbanpo-ro, Seocho-gu
    Address2 : x
    Zip code : 06544

     

    이 방법은 표준 영문주소 기입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입력 방법이 있을 수 있는데요. 만약 지하 102호에 살고 계신다면, 영문주소 맨 앞에 B102, 만 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A동 125호에 살고 계신다면, A-125, 만 넣으시면 됩니다. 애초에 address2는 무시하고 생각하시면 더 간단해집니다.

     

     

    그밖에 영문주소 변환 가능한 곳

    이 외에도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 서비스와 다음 영문주소 변환 서비스도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영문주소'라고 입력하며 바로 영문주소 검색창이 나옵니다. 그곳에 자신이 사는 곳의 주소를 넣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때 꿀팁 한 가지! 아래와 같이 애초에 구글이든, 네이버나 다음이든 처음 검색창에 도로명과 함께 '영문주소'라는 단어를 넣고 검색을 하면 한 번에 영문주소가 변환되어 나온다는 점 참고하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주소 검색한 결과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주소 한번에 검색한 결과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시려면 신용카드로 결재를 하실텐데요. 신용카드는 포인트가 쌓이죠?

     

    그 포인트는 전용 몰에서 사용하거나 다른 포인트로 변환해서 사용도 가능하지만,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서 자신의 은행 계좌번호로 입금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지금까지 영문주소 변환 방법과 아파트 동 호수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