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알약 광고 없애는 방법 3가지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백신으로 많이 사용하는 알약의 광고를 없애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 백신은 필수인것 모두 아시죠? 그런데 무료 프로그램일수록 광고가 많이 붙게 됩니다. 아무래도 무료이다보니 광고를 실어야 프로그램에서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이해가 되면서도 솔직히 조금 귀찮은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보기 싫은 광고를 최대한 안나오게 하면서도 성능은 유지하도록 하는 세팅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대로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들을 잘 따라오세요!

     

     

    1. 업데이트 완료 메세지 끄기

    알약에서 광고는 따로 메뉴로 구분되어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광고 메뉴를 따로 만들어 놓으면 사용자들이 모두 광고 알람을 손쉽게 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에서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광고를 많이 송출하기 위해서 일반 알람 메세지 팝업창에 광고를 같이 넣어서 띄우는 방식으로 광고를 송출합니다.

     

    그러므로 광고가 같이 실려서 나오는 메세지 중에서 우리들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은 메세지들의 알람을 끄는 방식으로 알약광고를 끄면 됩니다. 먼저 알약을 실행시킨 뒤, 아래의 그림과 같이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광고 세팅은 대부분 환경 설정에 들어가서 변경 해주면 됩니다.

     

     

    알약-환경설정-메뉴-위치
    알약 환경설정 메뉴 위치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왼쪽의 메뉴들 중에서 [작업 설정] - [업데이트 설정]을 선택 해줍니다. 알림 설정에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와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를 해제 해주세요. 광고가 이 메시지에 실려나 나오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완료 메세지는 안봐도 상관없습니다.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알약-업데이트-설정-메뉴-위치
    알약 업데이트 설정 메뉴

     

     

    2. 기타 알림설정 끄기

    그 다음, [기타]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이 메뉴에서 기타 알림 설정들을 해제해줍니다.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 입니다. 이 메시지 알림창으로 광고가 나오는데요.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다지 쓸모없는 알림들입니다.

     

    추가적으로, [홈페이지 관리]에서 기본 홈페이지 주소가 ZUM으로 되어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브라우저의 홈페이지가 간혹 ZUM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지워주는 것이 편리합니다. 홈페이지 자동 보호도 Off로 바꿔주세요. 홈페이지 변경 알림도 해제 해주세요. 전부 다 브라우저 시작페이지를 ZUM으로 변경하고 그것을 유지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알약-기타-설정-메뉴-위치
    알약 기타 설정 메뉴

     

    3. 게임모드 끄기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게임모드]로 가셔서 [게임모드]를 Off로 바꿔주세요. 이 알람이 켜져 있으면 업데이트 알람이 주기적으로 뜨는데요. 그 팝업 메세지 안에 게임 광고가 포함되서 나옵니다. 

     

    알약-게임모드-설정-메뉴-위치
    알약 게임모드 설정 메뉴

     

    알약 광고 없애는 방법 간단 요약

    1. 환경설정 > 업데이트 설정 > 업데이트 완료 알림 모두 끄기
    2. 환경설정 > 기타 > 알림설정 모두 끄기 (홈페이지 설정도 함께 꺼주세요)
    3. 환경설정 > 게임모드 > 게임모드 끄기

     

     

    지금까지 알약에서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 3가지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알약에서 최대한 무료로 프로그램을 배포하면서도 수익화를 위해서 애쓴 흔적이 느껴져서 어떤 면에서는 미안하기도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조금 짜증나기도 합니다. 그래도 무료로 백신 프로그램을 배포해주니 고맙게 써야겠습니다!

     

    혹시 신용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방법이나 직장에서 받는 월급이 부족할때 정부에서 나오는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시면 생활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 외에도 자동차 보험료를 아끼는 방법이나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는 방법도 자세하게 정리해서 아래에 링크 해놓았으니 참고하시고 돈 버는 정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 보험 26만원 아낀 최저가 찾는 법 바로가기 >

    2023년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3가지 정리 바로가기 >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지급일, 신청방법 총정리 바로가기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계좌이체 방법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