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다아는 알뜰폰 추천 요금제 데이터무제한 1만원대?

    유심통화 마음껏 데이터 6GB+ 요금제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아주 잘 오셨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했는데 너무 만족스럽네요. 알뜰폰 통신사는 메이저 통신 3사와 비교했을때, 통신 품질에 아무런 차이가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왜그럴까요?

     

    가장 저렴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는?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장 저렴하면서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 메이저 통신 3사의 자회사인 알뜰폰 사업자들 입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곳은 U+알뜰모바일입니다. 왜냐구요? 한국에서는 LG U+의 LTE통신망이 가장 품질도 좋고 음영지역도 없기 때문입니다.

     

    KT와 SK telecom은 2G는 CDMA였지만 3G에서부터 WCDMA방식의 통신방식을 사용하면서 전국망을 새로 설치했습니다. 이때 큰 비용이 들어갔죠. 그래서 LTE가 시작되었을 때, 4G망은 상대적으로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3G를 업그레이드 하는 정도였죠.

     

    반대로 LG U+는 2G를 CDMA방식으로 시작하면서 3G망은 CDMA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느리고 전국망도 엉성했는데요. 이를 만회하고자 4G LTE망을 아주 공격적으로 새로 설치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LTE망이 촘촘한곳이 LG U+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아주 외진 지역도 모두 LTE방식이고 도심은 5G를 사용중이지만 아직 5G는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현재로서 가장 저렴하면서 품질이 좋은 알뜰폰 통신사는 U+알뜰모바일이랍니다.

     

     

    U+ 알뜰모바일 추천 요금제는?

    유심 통화마음껏 데이터 6GB+ 입니다. 요금은 월 15,910원입니다. 데이터는 6GB를 사용하면 그 다음부터 1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화와 문자는 기본 제공입니다. 무제한이라는 뜻이죠. 여기서 잠깐. 1Mbps라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충분히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속도일까요?

     

    1Mbps속도는 유튜브를 보기에 적당할까?

    1Mbps는 1초당 1메가 비트를 전송할 수 있는 속도입니다. 키로바이트(KByte)로 환산하면 1초당 130KByte정도로 유튜브 영상을 고화질은 아니더라도 중간정도의 화질로 끊김없이 볼 수 있는 속도입니다. 사실 고성능의 게임이나 엄청나게 빠릿빠릿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1Mbps 무제한 사용은 약간 느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3Mbps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면 훨씬 쾌적한데요. 그럴려면 유심 통화마음껏 데이터 15GB+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요금제는 한달에 25,300원입니다. 그래봤자 겨우 3만원도 안하네요. 다른조건은 똑같지만 처음 15GB를 모두 사용하면 3Mbps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1초당 400KByte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서 어느정도 고화질의 유튜브도 볼 수 있고, 게임도 끊김없이 가능합니다.

     

     

    추가소식 가입 이벤트!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메이저 통신사들은 통신요금 판매로 인한 수익은 조금씩 규모를 줄이고 메타버스와 같은 다른 먹거리를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통신서비스는 자사의 자회사 알뜰폰 사업자로 힘을 몰아주고 있답니다.

     

    이때 대규모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하는데요. 최근에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는 가입시 브리츠 BA-C1 블루투스 스피커와 스타벅스 아이코닉 텀블러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대박이죠? 브리츠 블루투스 BA-C1 스피커는 현재 54,0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스타벅스 텀블러는 18,000원입니다. 

    유플러스알뜰모바일 가입혜택

    그리고 추가적으로 유심만 받아서 셀프로 개통시 1.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 2.이마트24유심 개통시 이마트24상품권 1만원권, 3.유심비 8,800원 면제혜택, 4.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스타벅스 텀블러만해도 72,000원 혜택을 보니 대박이 아닐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알뜰폰 통신사에서 1만원대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어느 알뜰폰 통신사가 좋은지도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알아두시면 돈이되는 다른 정보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 1분만에 받는 법

    카카오톡 비상금 대출신청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도 많이 쓰이고 있지만, 예전에는 보통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아서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

    notemania.net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이체 받는 법

    오늘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과 카드폰인트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공과금을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해 할인을 받다보면 여러 카드사를 이

    notemania.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