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폰트 350여종 : 상업폰트 무료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상업용 상업폰트 350여종의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폰트 저작권은 자칫 잘못하면 침해하기가 쉽습니다. MS WORD에 있는 폰트들 중에서도 상업용 사용은 허락되지 않은 포트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업무료폰트 350여종 무료다운로드 받는 방법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것 외에도 요즘에는 1인기업, N잡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경로로 상업용 무료폰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작권에 대한 인식도 날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작권은 의도적으로 침해 하지 않더라도 저작권자가 신고시 기소 사유가 됩니다.

     

    굳이 유료 폰트가 아니더라도 예쁘고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상업용 무료폰트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총 350여종이 넘는 상업폰트 무료 다운로드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한인쇄문화협회 무료폰트

    대한인쇄문화협회에서는 우리나라의 올바른 폰트 저작권 문화의 정착을 위해서 다양한 무료 폰트를 자체 제작하여 무료배포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국립한글박물관, 123RF, 제주감귤체 등 총 151종의 개성있고 예쁜 무료폰트들이 있으니 포스팅 아래를 참고해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대한인쇄문화협회 무료폰트
    대한인쇄문화협회 무료폰트

     

     

    문체부 안심글꼴 무료폰트

    문체부에서도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상업용 무료폰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일명 안심글꼴 파일입니다. 각 지자체에서 외주 연구용역을 통해서 개발한 서체들로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경기천년체, 고양체, 국립박물관체, 김해가야체, 부산체 등 각 지자체의 폰트들이 인상적입니다. 그 외에도 민간 기업에서 무료배포하는 폰트들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합쳐서 총 141종의 무료폰트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문체부 안심글꼴 무료폰트
    문체부 안심글꼴 무료폰트

     

     

    기타 무료 상업용 글꼴

    이 외, 네이버 글꼴 10여종, 윤폰트 20여종,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4종, 카페 24 무료폰트 12종, 배달의 민족 무료폰트 9종, GS칼텍스 독립서체 6종, 빙그레 폰트 5종, 태폰트 3종 등 다양한 상업용 무료폰트 다운로드 링크를 아래에 모아두었습니다.

     

    일단 모두 다운 받으신 다음, 천천히 사용해보시고 잘 쓰지 않는 서체들을 지워주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모두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상업용 무료폰트 350여종의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하단의 SNS공유 버튼으로 주변에 많이 공유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