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쉬운 삼성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정리

    혹시 삼성 노트북을 포멧하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삼성노트북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노트북은 완제품으로 구매하시기 때문에 별로 그럴일이 없지만, 간혹 노트북을 포멧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알아서 초기화를 해주기도 하지만, 방문하는 일이 번거롭기도 하고 일이 바빠서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셀프로 노트북을 포멧하시고 윈도우를 설치하신 다음, 온라인을 삼성노트북 드라이버센터에서 자신의 노트북에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면,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랜카드와 같은 주변 장치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기

    삼성전자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삼성전자 고객센터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제가 남겨드리는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아래와같이 [스스로해결] - [다운로드 자료실]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삼성서비스센터-노트북드라이버-다운로드센터-위치설명
    삼성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Samsung Update 다운받기

    그다음, 아래로 조금 내려오시면, [PC/프린터] 항목에서 컴퓨터 전용 Samsung Update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모델에 해당하는 개별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도 있지만, 노트북에 통합 삼성 업데이트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노트북 모델에 맞는 드라이버를 검출해서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Samsung-Update-위치설명
    Samsung Update 위치

     

    Samsung Update 설치 방법

    삼성업데이트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다음 자신이 사용중인 노트북 모델명을 넣으면 설치할 수 있는 드라이버 목록이 나타납니다. 차례대로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 서비스센터의 공식 설명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개별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자신의 노트북에 해당하는 개별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싶으시면, 같은 페이지에서 위로 올라가면 모델명을 넣는 곳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자신의 노트북을 검색하면 사용 메뉴얼도 다운받을 수 있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드라이버 목록이 나옵니다.

     

    단, 여기에서는 2019년 이전의 노트북의 드라이버만 개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최신 노트북들은 모두 위에서 알려드린 Samsung Update로 통합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삼성노트북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아래에 알아두면 돈이 되는 정보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 확인하시고 돈 버시기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 보험 26만원 아낀 최저가 찾는 법 바로가기 >

    2023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지급일, 신청방법 총정리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