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양진체 다운로드및 설치방법

    무료 폰트 다운 받는 곳을 찾다보면 쓸데 없는 수백가지 폰트포다 '예쁜 무료 폰트 하나가 더 낫다'고 생각될 때가 옵니다. 그런 글씨체가 바로 양진체 입니다.

     

    지금부터 무료폰트인 양진체를 다운 받고 설치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만 하시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포토스케이프나 워드 등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같이 알아보실까요?

     

     

    양진체 썸네일
    양진체

     

    무료 폰트 양진체 다운 방법

     

    양진체는 김양진이라는 분이 디자인한 무료 폰트 입니다. 정말 좋은 분이죠. 글씨체도 참 뉴트로한 느낌을 줍니다. 최근에는 새롭다는 뉴(New)와 오래 되었다는 레트로(Retro)가 만나 뉴트로(Newtro)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죠. 저도 뉴트로 열풍이 좋습니다. 유행은 돌고 돕니다 ^^ 양진체를 다운 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양진체 다운로드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양진체 홈페이지

     

     

    김양진 홈페이지

    김양진님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이런 모습이 나올 거에요. 김양진님 홈페이지도 역시나 참 깔끔하시네요. 디자인 하시는 분들의 범접 할 수 없는 이런 센스가 부럽습니다. http://supernovice.org/font/ 주소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김양진 홈페이지 모습
    김양진님 홈페이지

     

     

    양진체 특징

    아래쪽으로 쭉쭉 내려오세요. 그러면 이렇게 양진체 무료 폰트 다운 받기 전에 자세한 디자인적인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진체의 특징 설명을 읽으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할 때 어울리는 폰트가 없어서 직접 제작을 하셨다고 합니다. 저도 블로그에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 다운 받고 싶었는데, 언젠가는 폰트를 한번 만들어서 이렇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양진체 다운로드 하기

    아래로 조금 더 내려오시면 미리 써보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양진체 다운 받는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를 눌러봅니다. 피씨나 노트북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를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중이니 윈도우용 폰트인 TTF로 무료 폰트 다운 받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열립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는 중이어서 그렇습니다. 그러면 화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주면 무료 폰트 다운이 됩니다.

     

     

    양진체 설치방법

    클릭해서 다운로드가 다 되었으면 양진체 폰트를 더블클릭해서 실행 해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양진체 (트루타입)이라는 창이 하나 열릴겁니다. 저는 이미 서체를 설치해서 회색으로 나오네요.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해줍니다. 1초만에 끝납니다.

     

     

    그러면 이렇게 포토스케이프에서도 양진체를 무료폰트다운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진체 웹에서 사용하는 방법

    혹시 웹에서 사용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코드를 적용하셔야 합니다. CSS에 넣으시면 됩니다.

    @font-face { font-family: ‘yangjin’; src: url(‘https://cdn.jsdelivr.net/gh/supernovice-lab/font@0.9/yangjin.woff’) format(‘woff’); font-weight: normal; font-style: normal; }
    

     

    ※ 위의 코드를 css에 복사해서 붙여 넣어주세요. 복사가 안되면 아래의 txt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코드.txt
    0.00MB

     

    양진체 라이센스

     

     

    100%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니 정말 김양진님 적게 일하고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잘 쓰겠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면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

     

     

    지금까지 무료폰트 양진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더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을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