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GIF 움짤 만들기 : 어플 무설치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GIF 움짤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자체 녹화기능과 GIF만들기 기능이 있으므로 어플 설치는 하지 않아도 되는 아주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GIF 움짤만들기 썸네일

    갤럭시 GIF 움짤 만들기 방법

     

    갤럭시 GIF 움짤 만드는 방법

    우선, 갤럭시 GIF 움짤을 만들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사진파일 여러장을 선택해서 바로 GIF파일로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은 동영상 파일이 필요합니다. 동영상 파일에서 최대 6초 구간을 잘라서 GIF파일로 만들기입니다.

     

    갤럭시 자체적으로 사진파일들을 이용해서 다양한 속도와 전환 효과를 적용하여 슬라이드 쇼 동영상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조금더 멋진 GIF 움짤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사진들을 동영상으로 만든다음 GIF 만들기를 하시면 됩니다.

     

     

     

    사진을 이용해서 GIF 만들기 방법

     

    우선, 갤러리로 들어가서 원하는 사진들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방탄소년단 사진으로 해보았습니다. 그 다음 점 세개 메뉴버튼을 누르고 GIF 만들기를 누릅니다.

    갤러리에서 사진파일들 선택하기
    메뉴에서 GIF만들기 누르기

     

    GIF만들기 화면입니다. 하단의 아이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첫번째 아이콘 사진 추가 또는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2. 두번째 아이콘 GIF움짤의 가로세로 비율을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1:1, 3:4, 9:16 으로 가로와 세로 모두 가능합니다.
    3. 세번째 아이콘 GIF 움짤 전환 속도입니다. 숫자는 하나의 사진이 유지되는 시간이므로 1초 정도를 권장합니다.
    4. 네번째 아이콘은 사진들이 바뀌는 순서입니다. 순방향, 역방향, 모두가능합니다.
    5. 다섯번째 아이콘 각 사진들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티커를 붙이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GIF속성 설정 및 저장버튼 누르기

     

    원하는 설정을 마치셨으면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갤럭시 GIF 움짤만들기 첫번째 방법으로 GIF만들기가 완성됩니다. 간단하죠?

     

    사진들을 슬라이드 동영상으로 만들고 그 동영상을 GIF로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마무리

    지금까지 사진을 이용해서 갤럭시 GIF 움짤 만들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