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모바일에서 시외버스 예매 하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노트마니아입니다. 오늘은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시외버스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 갈 때, 공항 리무진 버스가 오는 시간에 맞춰서 기다렸다가 버스카드로 찍고 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미리 예약을 해야만 탈 수 있는 라인들이 생겨났습니다.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미리 예약만 한다면 만차로 인해 리무진 버스를 타지 못해서 비행기를 놓치는 일을 예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외버스 예매는 '버스타고'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하시게 되는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공항 리무진 버스 말고도 모든 종류의 시외버스를 예매할 수 있기 때문에 통합예매 방법이 되겠습니다. 각각 PC와 모바일에도 모두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츠~ 꼬우

     

    PC에서 시외 버스 예매하는 방법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와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도 시외버스에 해당하기 때문에 시외버스 통합예매 시스템을 이용하면 됩니다. 비행기 특가석을 이용하시면 부산을 1만원대 항공권으로 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버스타고 홈페이지를 검색한 뒤에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정확한 출발지와 도착지를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찾아야 합니다.

     

     

    버스타고 홈페이지 화면
    버스타고 홈페이지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자신이 출발하는 지역을 먼저 선택해주고, 그 다음 터미널 명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만약 목적지가 공항이라면 인천을 선택한다음 인천공항을 선택하면 되겠죠? 직접 해보시면 굉장히 간단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검색 화면
    출발지와 도착지 검색

     

    리무진 버스가 정차하는 출발 터미널과 도착 터미널을 입력 한 뒤에 날짜를 입력하고 인원을 채크하고 그 다음 [조회하기]를 누르면 시외버스 통합예매의 절반은 끝난겁니다.

     

    아래의 취소 수수료 유의 사항을 확인 해주세요.

    승차권 예매에 따른 취소수수료 및 부도위약금 내용을 읽으셨습니까? 취소수수료 및 부도위약금 내용에 동의하십니까?

    ▶ 부도란? 
    예매 후 버스 출발시간 이전까지 발권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 예매한 승차권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취소 수수료 및 부도위약금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 예매 가능한 시외버스 시간표와 예매가능 좌석이 나타납니다. 실시간 좌석 상황이므로 [좌석선택]을 누르고 자신이 원하는 빈 좌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회된 시외버스 현황에서 원하는 시간 선택하기
    이용가능한 시외버스 현황

     

    ▼ 아래의 좌석 배치도에서 왼쪽이 버스 앞쪽이고 오른쪽이 뒤쪽입니다. 가급적이면 앞자리가 좋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한좌석씩 띄워져 있기 때문에 창가쪽으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원하는 좌석 선택하기
    시외버스 좌석 배치도

     

    ▼ 이제 시외버스 예매 최종 화면입니다. 예매내역 확인 화면이 나오네요. 날짜와 시간, 금액을 확인 해 줍니다. 역시 좌석도 확인 해 줍니다. 그렇게 확인이 모두 되었으면 [확인]을 눌러 줍니다.

     

    최종 예매내역 확인하기
    예매 내역 확인

     

    마지막으로 회원 예매와 비회원 예매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시외버스를 자주 이용하시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그렇지 않으면 비회원 예매를 하셔도 됩니다. 이제 결제 화면이 나오면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시외버스 예매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시외버스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버스타고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앱을 깔아서 예매를 할 수도 있지만 완성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때문에 모바일 웹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큰 맥락에서 PC버전에서 이용하시는 것과 동일한 순서로 진행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범계 버스터미널에서 인천공항 가는 루트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시외버스 통합 예매 PC화면에서와 동일하게 공항 버스 리무진 이용 가능한 시간표와 잔여 좌석이 한눈에 나타납니다. 본인이 이용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모바일에서 시외버스 현황 확인하기
    이용가능한 시외버스 현황

     

    시외 버스 노선마다 다르지만, 아래와같이 모바일 발권 내용이 나오면 QR코드로 탑승이 가능한 노선입니다. 이런 노선의 경우에도 미리 예약을 해야 탑승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모바일 발권 안내

    모바일 발권현장 발권없이 스마트폰의 QR코드를 생성하여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전자 승차권입니다.

     

     

    ▼ 시외버스 예매 PC 화면보다는 모바일이 조금 더 편합니다. 동일하게 3,6,9번 좌석은 이미 예약이 되어 있습니다. 동일하게 12번을 선택하고 예상 결재금액을 확인하고 [예매하기]를 눌러 줍니다. 피씨버전과 동일하게 취소 위약금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안내가 나오면 확인을 눌러서 넘어가주세요.

     

    모바일에서 원하는 좌석 선택하는 화면
    원하는 좌석 선택 하기

     

    이제 시외버스 예매가 거의 끝났습니다. 비회원 예매를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결재창으로 넘어갑니다. 결제를 하면 버스타고 예매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시외버스 예매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