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갤럭시 인스턴트 플레이즈(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

    혹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얼마전부터 제가 원하지 않는 광고가 자꾸 떠서 조금 귀찮았는데요. 바로 인스턴트 플레이즈(Instant Plays) 광고입니다. 저는 게임이 관심이 없는데, 알림창에 광고가 뜨기때문에 알림을 지워주려면 한번은 봐야해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알아보니 Instant Plays는 갤럭시에 내장된 게임런쳐 앱에서 보내는 푸쉬(Push)메시지 이더라고요. 앱을 지울수가 없어서 숨겨놓았는데도 광고를 띄우네요. 그래서 해당 앱을 다시 활성화 시키고 광고 수신거부를 해야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갤럭시 S22, Z플립4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바로가기 >

     

    인스턴트 플레이즈(Instant Plays)광고 수신거부 하는 방법

    Instant Plays는 게임런처에서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간단한 게임 플레이를 할수 있는 기능인데요. 가끔 지루할때 한판 게임을 즐길수도 있지만, 저는 완성도가 있는 게임이 아니라면 시간낭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광고가 굉장히 거슬리더라고요. 아래 순서대로 저를 따라서 광고를 끄시면 됩니다.

     

     

    1. 게임런처 앱 활성화 시키기

    만약 앱서랍에서 게임런처가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비활성화 상태라서 그렇습니다. 그럴때는 앱 검색 창에 '게임런처'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유용한기능란에 게임런처가 나옵니다. 눌러서 들어가보시면 비활성 상태인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라디오 버튼을 눌러서 다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1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1

     

    2. 게임런처 앱 실행 및 더보기 클릭

    게임런처를 실행시켜주세요. 그러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실행하기를 누르면 앱으로 전환이 됩니다. 이때, 광고 수신에 동의하는지 화면이 나오는데요. 모두 (선택)으로 되어있는 것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회색 버튼으로 되어있는 '계속'을 눌러주시면 광고 수신 동의 하지 않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메인 화면으로 오셨으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2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2

     

    3. 설정으로 진입 및 알림 끄기

    이제 설정화면으로 들어오셨으면 '알림' 메뉴를 찾아주세요. '알림'으로 들어가시면 앱 알림을 끌수 있습니다. '알림 표시'를 꺼주세요. 그러면 이제 인스턴트 플레이즈(Instant Plays)의 광고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아래로 내려오시면 '광고'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광고 개인정보 설정'을 눌러주시고요. 맞춤형 광고에 대한 두 가지 항목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모두 꺼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3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3

     

    4. 게임런처 앱 비활성화 시키기

    이제 다시 앱서랍에서 게임런처를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유용한 기능에도 게임런처가 나오고요. 애플리케이션 항목에도 게임런처가 나올것입니다. 유용한 기능에 있는 '게임런처'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게임런처를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러면 게임런처가 앱서랍에서 사라진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4
    Instant Plays 광고 끄는 방법04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Instant Plays 광고 알림이 뜨는 것을 안뜨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핸드폰을 사용하실때 쓸데없는 스팸전화와 스팸문자 때문에 짜증나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링크로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제 스팸문자가 오지 않네요 ^^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짜증나는 스팸전화/문자 완벽하게 차단방법 5가지 총망라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