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 및 후기

    제네시스 G80의 리콜 정비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차량의 HECU라는 장치에 문제가 있어서 리콜을 받으라는 통지문을 받았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한번 받았는데요. 정비소에 3년 차 정기점검을 맡길 때 이야기 했더니 부품이 없다고 안 해주더라고요. 이런~ 그래서 그냥 중요한 거 아닌가 보다 하고 잊고 지냈는데, 다시 고객통지문이 왔네요. 귀찮지만 다시 리콜 정비 예약을 하고 정비를 다녀왔습니다.

     

     

    나만몰랐던 자동차 보험 26만원 아낀 최저가 찾는 법은? 바로가기 >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방법 확인해보세요.🔺

     

    제네시스 G80 리콜 썸네일
    제네시스 G80 리콜 통지문

     

    G80 리콜 내용

     

    이번 리콜의 대상이 되는 G80 차량은 2013년7월10일부터 2020년 3월 9일 사이에 생산된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결함장치는 HECU라고 하는데, 정자제어유압장치입니다. ABS와 ESC, TCS 등의 차량 제어 기능이 통합된 전자제어 유압장치라고 하네요.

     

    이 부품에 전기적 합선이 있어서 화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이 리콜의 이유입니다. 어쨌거나 화재가 발생하면 절대 안되겠죠. 귀찮더라도 리콜을 받아야겠습니다. 그럼 정비 예약을 해야 되겠죠? 예약 방법은 전화로 접수하거나 홈페이지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통화가 귀찮아서 홈페이지에서 제가 남는 시간을 조회해서 예약했습니다. 아래 자세한 방법 참고하세요.

     

    리콜 정비 예약하는 방법

     

    제네시스 G80은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나 전국 블루핸즈에서 받을수 있는데, 직영서비스센터는 늘 미어터지기 때문에 최소 3달 이상 대기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차피 어려운 정비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가까운 블루핸즈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쉽습니다.

     

    1. 제네시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제네시스 홈페이지로 접속한다음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회원이 아니라면 핸드폰 본인인증을 하시고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네시스 홈페이지 주소는 www.genesis.com입니다. 바로가기 링크로 편리하게 접속하시면 됩니다. 

     

     

    제네시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서비스 센터 찾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사람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my page가 열립니다. 자세히 보시면 [리콜/무상수리 정보]라는 박스가 보일겁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1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1

     

    다음 화면과 같이 리콜/무상수리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나오는 항목이 있으면 리콜을 받을 수 있는 거예요. [서비스 네트워크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2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2

     

     

    3. 서비스 예약하기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블루핸즈 지점들이 나옵니다. 가까운 곳을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차량번호를 넣고 수리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리콜/무상 정비 - 리콜/블루점검'을 선택하고 추가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상세 내용에는 간략하게 'HECU 리콜'이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3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3

     

     

    그리고 차량정비 날짜를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바쁜 곳은 보통 예약 가능한 시간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이때, 팁이 있습니다. 정비 예약은 오늘부터 3영업일 이후에서 2주 동안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마지막 날을 선택하면 정비 예약이 가능한 시간대가 많이 나옵니다. 다 선택하셨으면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 꿀팁: 예약 가능 마지막 날은 예약 가능 시간이 많이 나옵니다.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4
    제네시스 G80 리콜 정비 예약 방법04

     

    그러면 신청 내역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눌러주면 리콜 정비 예약이 완료됩니다.

     

     

    G80 리콜 정비 후기

    위에는 제가 설명을 해드리기 위해서 다시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것이고요. 차량 입고를 하러 가면 차량 키는 차 안에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비 접수 사무실로 들어가서 정비 예약하고 왔다고 하시면 차량 번호를 말하라고 합니다. 차번호를 알려주면 입고가 되었으니 대기실에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이제 대기실에 들어가서 30분 정도 지나면 담당 수리기사가 와서 정비가 끝났다고 알려줍니다. 리콜은 무상이기 때문에 주차장에 가서 차 가지고 나오면 됩니다. 뭐 특별한 사항은 없었습니다. 나중에 부품이 없으면 정비 받기가 번거로워지기 때문에 저처럼 미루지 마시고 안전을 위해서 리콜은 제때에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에 자동차 관련 정보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 렌터카 자차보험 완전자차 vs 슈퍼자차 비교 정리 바로가기 >

    제네시스 G80 N단 중립으로 놓았는데 차가 안 밀리는 이유는? 바로가기 >

    무심코 저지른 교통신호 속도위반 과태료 제대로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