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자동차세 카드납부 혜택 카드사 4곳 총정리

    1월은 자동차세를 연납신청을 하셨을 경우 1년치 자동차세를 내는 달입니다. 아무래도 1년치를 한꺼번에 내려면 작은돈이 아닌데요. 한꺼번에 내려면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카드사들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줄테니 자신들의 카드로 결제를 하라고 프로모션을 하는데요.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무이자할부 혜택 외에도 추가 포인트를 지급하거나 페이백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기프트콘과 같은 선물을 줍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각 카드사별로 자동차세를 냈을때, 어떤 혜택을 주는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어떤 카드사는 신용카드가 아니라 체크카드로 결제시에만 혜택을 주기도 하는데요. 새로 카드를 발급받을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가 가지고 있는 카드중에서 혜택을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시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사별 자동차세(지방세)납부 혜택 정리

    작년에는 국민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이렇게 총 4개사에서 1만원 내외의 꽤 좋은 이벤트를 했었는데요. 올해는 카드사에서 마케팅 비용을 대폭 삭감하면서 혜택들이 절반정도로 줄었습니다.

     

    올해 자동차세를 카드로 납부하면 혜택을 주는 카드사는 총 4곳입니다. 삼성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입니다. 이중에서 가장 혜택이 큰 곳은 삼성카드인데요. 이 순서대로 각 카드사별 혜택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방법

    참고로, 아직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신 뒤에 아래에 제가 정리해드린 각 카드사별 혜택을 보시고 해당 카드로 1년치 자동차세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각 카드사별로 이벤트 신청 버튼을 눌러야만 혜택을 주는곳이 있으니 이점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롭게바뀐 2023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혜택과 방법 총정리

     

    삼성카드 혜택

    삼성카드는 4곳의 카드사중에서 가장 좋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삼성 신용카드로 30만원 이상 일시불로 납부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사이즈 기프트콘을 줍니다.

     

    그런데, 그냥 주는것이 아니고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삼성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링크(LINK) 혜택을 누르셔야 이벤트 참여가 됩니다. 그 다음에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기프트콘은 2월24일에 일괄 제공합니다.

     

    기프트콘과 별개로 무이자 할부는 최대 12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삼성카드 앱 실행 > '혜택' 클릭 > 'LINK Pick' 클릭 > 지방세 납부 스타벅스커피 1잔 '+링크' 클릭

     

    국민카드 혜택

    국민카드는 국민 체크카드로 지방세를 20만원 이상 납부하시면 포인트리를 3,500점 제공해줍니다. 포인트는 현금과도 같으니까 스벅쿠폰보다 나을수도 있겠네요. 혹시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구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현금화 및 계좌이체 방법

     

    중요한 점은 체크카드라는 점. 그리고 반드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먼저 응모를 하시고 납부를 하셔야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포인트는 2월17일에 일괄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국민카드 앱 실행 > 우측상단의 메뉴 아이콘 클릭 > '이벤트' 클릭 > '포인트리' 클릭 > '지방세 납부? 포인트리 받는 체크카드로!' 배너 > 응모하기 클릭

     

    롯데카드 혜택

    롯데카드는 신용카드로 자동차세(지방세)를 50만원 이상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사이즈 기프트콘을 줍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청방법

    롯데카드 앱 실행 > 상단에 '혜택+' 클릭 > LOCA 이벤트에서 '1월 국세, 지방세 납부하고 스타벅스 받자' 배너 클릭 > '응모하기' 클릭

     

    신한카드 혜택

    마지막으로 신한카드 혜택입니다. 신한카드는 체크카드로 자동차세를 납부하시면 0.17%를 현금으로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합니다. 하지만, 캐시백 요율이 너무 낮아서 무시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만약 50만원을 납부하더라도 받을수 있는 혜택은 850원 밖에 안나오니까요.

     

    지금까지 자동차세를 카드로 납부하면 받을수 있는 혜택들을 정리해드렸습니다. 혹시 자동차 보험 갱신 날짜가 다가오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자동차 보험은 보상은 똑같은데도 최대 26만원이나 보험료 차이가 발생합니다. 최저가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 보험 26만원 아낀 최저가 찾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