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 정리

     

    오늘은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을 정리하였습니다. 연말정산은 지난 해 즉, 2020년에 원천징수 세금을 미리 내고 받은 총임금에서 소득공제 항목들을 모두 적용한 다음 정확한 세금을 계산합니다. 그렇게 결정된 세금이 원래 내야 했던 세금 보다 적은 경우, 미리 냈던 원청징수 세금을 돌려받는 것입니다.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 썸네일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

    2021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은 지난 해에 원천징수 세금을 내고 받은 임금에서 내가 돈을 사용한 내역에 따라서 소득공제 항목을 적용받는 과정입니다. 소득공제를 받으면 원래 내야 했던 세금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을 하면 13월의 월급이라는 이야기가 나온 배경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은 언제?

     

    아래 사진은 2021년 연말정산 주요일정입니다. 보시는바와같이 간소화 자료 확인 일정은 2021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 까지로 1달간 진행됩니다. 이 기간에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접속하셔서 자신의 소득내용과 소비 내역을 모두 뽑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공제증명자료 수집기간은 2021년 1월 20일부터 2월 28일까지 입니다. 이 기간에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수집하지 못한 소비 내역을 직접 제출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2021년 연말정산 주요일정
    출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최종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은 2021년 2월1일부터 2월 28일입니다. 이 기간 내에 모든 소득 공제받을 수 있는 소비 내역을 수집하셔서 제출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자신이 다니는 직장의 사정에 따라서 이 기간은 다소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회사 내부적으로는 1월 31일까지 연말정산 입력을 마무리 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제출한 자료의 오류를 증명하고 수정할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외, 연말정산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접속하셔서 FAQ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화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마무리

    지금까지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기간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들 습득해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